“볶음밥 마니아 취향 저격” CU,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출시

입력 2019-06-12 09: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 제공)

‘고기는 됐고 볶음밥만 따로 먹을 순 없나요?’

CU가 고깃집의 사이드 메뉴인 볶음밥 마니아들의 취향을 겨냥해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2500원),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삼각김밥(1200원)을 12일 출시한다.

해당 제품들은 고깃집에서 후식으로 즐기는 별미 메뉴 볶음밥을 고기만큼 좋아하는 소비자들의 숨겨진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개발된 이색 상품이다.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과 삼각김밥은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TV 요리 프로그램에서 공개한 레시피를 응용했다. 삼겹살을 구운 고소한 기름에 밥과 깍두기, 배추김치를 함께 볶은 특제 볶음밥을 그대로 재현했다.

특히,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김밥에는 제육볶음과 당근볶음, 단무지를 토핑하고 상추, 깻잎을 함께 넣어 마치 볶음밥과 고기를 한 입 쌈으로 즐기는 듯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백종원 고깃집볶음밥 삼각김밥은 특제 볶음밥에 김가루를 추가해 감칠맛을 더하고 삼겹살 김치볶음을 푸짐하게 토핑했다.

CU가 메인이 아닌 사이드 메뉴에 주목한 상품을 선보인 이유는 취향이 뚜렷한 일부 마니아층을 타겟으로 기획된 주객전도형 상품들이 예상을 뛰어넘는 호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CU가 롯데제과와 손잡고 출시한 '거꾸로 수박바'가 그 대표적인 예다. 거꾸로 수박바는 기존 수박바의 빨간색 부분보다 하단의 녹색 부분의 맛을 더 좋아하는 일부 고객들의 바람을 실현한 상품이다. 빨간 수박맛 아이스크림 부분을 줄이고 수박 껍질 부분인 상큼한 딸기맛 아이스크림을 더 크게 확대한 것이다.

해당 상품은 출시 첫 날부터 SNS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베스트셀러인 메로나를 제치고 매출 1위를 차지했다. 2017년 출시 당시 한정 수량으로 기획된 상품이지만 워낙 인기가 높아 현재까지 꾸준히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

김호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메인보다 사이드 메뉴를 더욱 좋아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겨냥한 주객전도형 상품들이 예상외로 큰 히트를 치고 있다”며 “발상의 전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재미와 새로움을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기획 중”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범죄도시4’ 이번에도 싹 쓸어버릴까?…범죄도시 역대 시리즈 정리 [인포그래픽]
  • 직장 상사·후배와의 점심, 누가 계산 해야 할까? [그래픽뉴스]
  • 동네 빵집의 기적?…"성심당은 사랑입니다" [이슈크래커]
  • 망고빙수=10만 원…호텔 망빙 가격 또 올랐다
  • ‘눈물의 여왕’ 속 등장한 세포치료제, 고형암 환자 치료에도 희망될까
  • “임영웅 콘서트 VIP 연석 잡은 썰 푼다” 효녀 박보영의 생생 후기
  • 꽁냥이 챌린지 열풍…“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
  • 올림픽 목표 금메달 10개→7개 →5개…뚝뚝 떨어지는 이유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4.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250,000
    • +0.68%
    • 이더리움
    • 4,510,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701,000
    • -1.96%
    • 리플
    • 729
    • -1.22%
    • 솔라나
    • 214,600
    • +4.43%
    • 에이다
    • 690
    • +2.99%
    • 이오스
    • 1,144
    • +3.62%
    • 트론
    • 161
    • +0%
    • 스텔라루멘
    • 164
    • +1.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950
    • -1.52%
    • 체인링크
    • 20,430
    • +2.56%
    • 샌드박스
    • 654
    • +1.0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