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 개시

입력 2019-06-03 10: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진에어)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는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고객과 대화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이 개발한 가상 비서로, 사람의 언어를 인식하고 분석하여 고객의 질문에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다.

고객들은 핸드폰으로 구글 어시스턴트 앱에 접속하거나 홈 버튼을 길게 눌러 구글 어시스턴트를 실행한 뒤 “진에어” 또는 “진에어 알려줘” 등의 표현으로 대화를 시작하면 된다. 이후 고객이 원하는 질문을 하면 해당 문의에 대한 답변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진에어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진에어 항공편 출도착 및 스케줄 조회, 수하물 규정, 서비스 안내 등 다양한 문의에 대해 365일 24시간 고객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외에도 진에어는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메신저를 통해 사람과 대화를 나누듯 적합한 답변을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 진에어 ‘제이드’, AI 스피커에 질문을 하면 내용을 분석하여 답변하는 음성 안내 서비스 네이버 ‘클로바’ 등이 대표적이다.

진에어는 “이번 구글 어시스턴트 서비스뿐만 아니라 위치기반 서비스, 네이버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등을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시행했다“며 "고객 편의가 향상될 수 있도록 IT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박병률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2.03] 특수관계인과의리스거래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44,000
    • +0.51%
    • 이더리움
    • 4,564,000
    • +0.75%
    • 비트코인 캐시
    • 882,500
    • +3.88%
    • 리플
    • 3,046
    • +0.3%
    • 솔라나
    • 199,100
    • +0.81%
    • 에이다
    • 628
    • +1.45%
    • 트론
    • 429
    • +0.23%
    • 스텔라루멘
    • 362
    • +0.28%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690
    • +0.43%
    • 체인링크
    • 21,010
    • +3.6%
    • 샌드박스
    • 218
    • +4.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