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3억뷰 돌파···3억뷰 뮤비만 10편

입력 2019-05-18 17:2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유튜브 캡쳐
▲자료=유튜브 캡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

18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12일 발매한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이날 낮 12시 47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3억뷰가 넘는 뮤직비디오만 통산 10번째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월드레코드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어 37시간 37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사상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를 달성하며 이 역시 새로운 신기록을 작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외에도 'DNA'가 7억뷰, '불타오르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각각 5억뷰,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3억뷰, '상남자', '봄날'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1억뷰 등 대다수 곡의 뮤직비디오가 억대뷰를 기록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달러가 움직이면 닭이 화내는 이유?…계란값이 알려준 진실 [에그리씽]
  • 정국ㆍ윈터, 열애설 정황 급속 확산 중⋯소속사는 '침묵'
  • ‘위례선 트램’ 개통 예정에 분양 시장 ‘들썩’...신규 철도 수혜지 어디?
  • 이재명 대통령 직무 긍정평가 62%…취임 6개월 차 역대 세 번째[한국갤럽]
  • 겨울 연금송 올해도…첫눈·크리스마스니까·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해시태그]
  • 대통령실 "정부·ARM MOU 체결…반도체 설계 인력 1400명 양성" [종합]
  • ‘불수능’서 만점 받은 왕정건 군 “요령 없이 매일 공부했어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624,000
    • -2.87%
    • 이더리움
    • 4,523,000
    • -3.44%
    • 비트코인 캐시
    • 841,000
    • -2.27%
    • 리플
    • 3,036
    • -3.13%
    • 솔라나
    • 199,100
    • -4.05%
    • 에이다
    • 621
    • -5.48%
    • 트론
    • 428
    • +0%
    • 스텔라루멘
    • 359
    • -4.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40
    • -2.06%
    • 체인링크
    • 20,310
    • -4.38%
    • 샌드박스
    • 211
    • -4.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