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ODM' 한국콜마도 실적 호조...1분기 영업익 76.1% 성장

입력 2019-05-15 17: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 나란히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 한국콜마와 코스맥스가 올들어서도 실적 강세가 이어지고 있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고객사뿐 아니라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패션 기업, 홈쇼핑, 헬스 앤 뷰티 편집숍(H&B)에 입점해 세를 키우는 중소 브랜드가 늘어난 결과다.

한국콜마는 올해 1분기(1~3월) 연결기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9% 늘어난 3806억 원, 영업이익은 76.1% 성장한 317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성장한 배경은 지난해 4월 CJ헬스케어를 인수한 후 올해 1분기 처음으로 CJ헬스케어의 실적이 반영된 영향도 있지만 화장품 부문의 성장도 한몫했다. 화장품 부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늘어난 1747억 원, 영업이익은 40%나 성장한 122억 원을 기록했다. 화장품 부문이 한국콜마 영업이익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1%에 달한다.

유진투자증권은 한국콜마의 성장과 관련해 “화장품 부문은 홈쇼핑 등 주요 고객사를 중심으로 매출이 안정적으로 증가했고, 수익성이 낮은 마스크팩 비중이 전년 동기 12%에서 6%로 줄면서 이익률이 개선됐다”며 “본업인 화장품 부문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같은 기간 코스맥스는 올해 1분기 매출이 3278억 1500만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13.5% 늘었고, 영업이익은 135억 4600만 원으로 30.2% 성장했다.

코스맥스 측 역시 고객사의 성장이 호실적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코스맥스 측은 “홈쇼핑과 헬스 앤 뷰티 편집숍(H&B) 채널 고객사에 대한 제품 공급이 늘어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대표이사
최현규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5]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2025.11.24] 기업설명회(IR)개최(안내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연말에 ‘바이오 상장 러시’…흥행 불붙었다
  • 쿠팡 청문회, 17일 확정…김범석 의장 출석 여부 ‘최대 쟁점’[이커머스 보안 쇼크]
  • [AI 코인패밀리 만평] 문제가 문제
  • 새내기주 평균 130%↑…바이오·AI·반도체·K-뷰티가 이끈 '섹터 장세'
  • 단순 배탈과 차원이 다르다…‘노로바이러스’ 어떻게 피하나 [e건강~쏙]
  • ‘피부 미인’ 만드는 K재생 흡수기술⋯세계 여심 흔든다[차세대 K뷰티 슬로우에이징]
  • 물려주고 눌러앉고…서울 주택시장 '매물 잠김' 심화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550,000
    • +0.92%
    • 이더리움
    • 4,664,000
    • +2.46%
    • 비트코인 캐시
    • 867,500
    • -1.64%
    • 리플
    • 3,099
    • +1.67%
    • 솔라나
    • 199,800
    • +1.47%
    • 에이다
    • 649
    • +4.17%
    • 트론
    • 421
    • -1.64%
    • 스텔라루멘
    • 362
    • +2.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170
    • +0.5%
    • 체인링크
    • 20,600
    • +0.83%
    • 샌드박스
    • 211
    • +0.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