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드와이저, 타투를 말하다

입력 2019-05-02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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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드와이저 한정판 캔
▲버드와이저 한정판 캔
글로벌 맥주 브랜드 버드와이저가 타투를 주제로 한 이색 전시회를 마련했다.

버드와이저는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전시회 ‘타투(TATTOO), 자유와 예술에 관한 담대한 재해석’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소비자들에게 당당하게 자신의 삶에 주역이 되라고 응원하는 ‘Be a King(왕이 되어라)’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버드와이저는 지난 2월 20년 만에 새로운 슬로건인 ‘Be a King(비어킹, 왕이 되어라)’을 공표하고 TV 광고와 온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비어킹’ 캠페인은 버드와이저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인 자유와 도전정신, 열정을 강조하며, 그 시작으로 독창적인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한 ‘타투’를 선정했다.

전시회 방문객들은 다양한 영역의 아티스트들이 버드와이저가 지향하는 자유와 도전정신에 영감을 받아 현대적인 시각으로 만든 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회에는 타투아티스트(tattoo artist) 아프로 리(이하 아프로), 포토그래퍼 조기석 등 개성 있는 실력파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아프로는 조선시대 전통 민화를 타투로 재해석해 타투를 예술영역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는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타투 아티스트 나우가 작업한 버드와이저 한정판 캔도 선보인다.

타투 아티스트와 도구의 관계를 다룬 민성식 작가의 작품도 있다. 타투 문화가 대중화되지 못한 우리 실정에서 타투 관련 기계들이 일반인들에게 생경하다는 것을 포착해 일반적인 타투 장비를 재구성한 작품이다.

버드와이저는 전시 관람객들을 위해 타투 스티커를 활용해 즉석에서 타투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타투, 자유와 예술에 관한 담대한 재해석’은 인사동 아라아트센터에서 개최되며 티켓 가격은 5000원으로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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