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대용량 커피 찾는 고객 늘어...매출 505% 증가"

입력 2019-05-02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어스 CAFE25 블랙 페트음료 이미지(사진제공=GS25)
▲유어스 CAFE25 블랙 페트음료 이미지(사진제공=GS25)

대용량 커피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편의점 GS25이 500㎖ 이상 대용량 페트 커피 음료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505%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대용량 커피의 주요 소비 연령대는 20·30이며 이들의 매출 구성비는 전체의 65.9%를 차지했다. GS25 측은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하루 커피 음용량이 점차 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일반 커피 음료뿐 아니라 GS25의 원두커피 브랜드 카페25도 아메리카노 메뉴를 200㎖ 용량의 작은 컵과 245㎖ 용량의 큰 컵 2종으로 운영하는데 큰 컵을 구매하는 고객이 2016년 21.5%에서 지난해 31.4%로 늘었다.

GS25는 대용량 커피 음료가 올해 커피 음료 시장을 새롭게 견인할 핵심 카테고리로 보고, 대용량 커피 상품의 분류 기준을 기존 330㎖ 이상 상품에서 500㎖ 이상으로 변경했다. 대용량 페트병 커피 음료의 구색도 강화해 △유어스 CAFE 25 블랙 500㎖ △유어스 CAFE 25 헤이즐넛 500㎖ 2종을 PB(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3일부터 선보인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2종 모두 2500원이다.

김대종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1일 커피 음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합리적인 커피 소비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라며 “새로운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에 선도적으로 부응하는 한편 GS25의 매출 1위 원두커피인 카페25의 브랜드 확장을 기하고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00,000
    • -1.26%
    • 이더리움
    • 4,545,000
    • -3.03%
    • 비트코인 캐시
    • 874,000
    • +1.33%
    • 리플
    • 3,034
    • -2.69%
    • 솔라나
    • 198,500
    • -2.22%
    • 에이다
    • 620
    • -3.28%
    • 트론
    • 433
    • +1.17%
    • 스텔라루멘
    • 359
    • -3.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50
    • -2.35%
    • 체인링크
    • 20,780
    • -1.14%
    • 샌드박스
    • 213
    • -1.8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