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최근 발표한 '2019년 세계 500대 브랜드'에서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912억8200만 달러(약 103조3000억 원)로 5위에 랭크됐다.
작년(922억8900만 달러, 약 104조4711억 원)보다 브랜드 가치는 1.1% 하락했으며, 순위(4위)도 한 계단 내려앉았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패널 등 다른 사업 부문에서는 작년 3분기 좋은 실적을 거뒀다"며 “"모바일 사업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낸다면 앞으로 브랜드 가치가 다시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1~4위는 미국 IT 기업들이 휩쓸었다.
아마존(1878억500만 달러, 약 212조5953억 원)과 애플(1536억3400만 달러, 약 173조9137억 원), 구글(1427억5500만 달러, 약 161조5986억 원)이 작년에 이어 '3강 구도'를 유지한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1195억9500만 달러, 약 135조3815억 원)가 4위를 차지했다.
우리 기업 가운데서는 현대차그룹이 207억2100만 달러(약 23조4561억 원)로 79위를 차지했다. LG그룹(184억8600만 달러, 약 20조9261억 원)은 91위를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