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캠텍,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 확대 … “왕홍” 라이브방송 성공리 종료

입력 2018-12-10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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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노캠텍은 12월 12일 중국 "쌍십이절"을 대비해 한국 화장품을 소개하기 위해 '왕홍(網紅)' 100명이 생방송으로 진행한 '이색라이브방송’을 성공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왕홍은 중국의 SNS스타들을 일컫는 말이다.

지난 8일 오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 20시간 동안 연속으로 진행된 '왕홍' 라이브 방송에는 50여개에 달하는 유수의 한국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들이 소개됐다. ‘왕홍’들은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에 마련된 50개의 부스에서 한국 화장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각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한국 제품들을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왕홍’은 각자 자신이 선택한 한국 화장품들을 직접 사용하고 장점을 알리면서 제품을 홍보했다.

나노캠텍 관계자는 "이번 '왕홍' 라이브 방송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에서 12월 12일 진행하는 할인 행사인 '쌍십이절'을 맞아 준비된 이벤트"라며 "중국에서 소셜미디어를 통해 '왕홍’의 방송을 보는 사람들은 2억명에 달하기 때문에 SNS는 한국 화장품을 알리는데 상당히 효과적인 채널"이라 말했다.

최근 중국의 사드 보복조치가 완화조짐을 보이고 있고 중국 당국이 한국행 온라인 단체관광 상품 판매를 허용하려는 움직임까지 보여 향후 중국 관광객 유입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면세점과 공동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한 면세점 관계자는 "관광 목적의 중국인 입국자가 8개월째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내년 봄부터 사드 회복세가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면세점 업체들 사이에 유명 왕홍들을 초청해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는 ‘왕홍’마케팅도 치열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나노캠텍은 신규 사업으로 화장품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12일 중국 “쌍십이절”에 중국 최대 전자 상거래 업체 알리바바가 진행하는 K뷰티 행사에 한국 화장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알리바바 공급계약을 통해 화장품 유통사업이 본격화 되면 매출액 및 이익성장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한편, 나노캠텍은 기존 IT사업부문의 수익성 개선과 신규사업 이익기여 증가를 기반으로 3분기에 이미 이익 턴어라운드를 달성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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