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상-기업PR 최우수상] DB그룹, 인간적이고 친근한 이미지 구축

입력 2018-11-29 08: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DB그룹
▲사진제공 DB그룹

한 사람 한 사람의 고객을 소중히 여기겠다는 DB금융의 마음가짐과 6개 계열사가 갖고 있는 서비스 편익을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인간적이고 친근하며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생활을 생각하는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슬로건을 16년 동안 변함없이 지속함으로써 소비자들을 그 메시지에 익숙하게 만들고, 그 익숙함을 통해 소비자들이 DB금융 네트워크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그 이야기를 기억하도록 하였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측면에서는 자연스러운 웃음이 담긴 우리 이웃들의 얼굴을 옴니버스 형식의 모노톤 정사진 기법으로 표현하였고, 이 기법을 론칭 시점부터 현재까지 일관되게 유지해 옴으로써 DB금융 네트워크만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심볼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크리에이티브 심볼과 브랜드 슬로건이 일체화되어 ‘DB금융 네트워크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이해하는 인간적 금융’이라는 차별적 브랜드 개성으로 정립되었습니다.

앞으로도 DB금융 네트워크 광고 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행복을 지키고 키워주는 금융전문 기업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하고, DB금융 고유의 인간적인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표현할 것입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고정금리 주담대 늘리려"…은행 새 자금조달 수단 나온다[한국형 新커버드본드]①
  • 인도 18곳에 깃발…K-금융, 수출입 넘어 현지화로 판 키운다 [넥스트 인디아 下-②]
  • [AI 코인패밀리 만평] 커피값 또 오르겠네
  • 11월 생산자물가 0.3% 상승...석유·IT 오르고 농산물 내려
  • 캐즘 돌파구 대안으로…전기차 공백 메우기는 ‘한계’ [K배터리, ESS 갈림길]
  • '지방공항은 안 된다'는 편견을 넘다… 김해공항 국제선 1천만 명의 의미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09:1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7,373,000
    • -0.82%
    • 이더리움
    • 4,216,000
    • -0.19%
    • 비트코인 캐시
    • 843,000
    • +3.5%
    • 리플
    • 2,692
    • -2.99%
    • 솔라나
    • 178,100
    • -3.21%
    • 에이다
    • 524
    • -4.03%
    • 트론
    • 416
    • +0%
    • 스텔라루멘
    • 309
    • -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740
    • -1.94%
    • 체인링크
    • 17,860
    • -2.19%
    • 샌드박스
    • 166
    • -3.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