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

입력 2018-11-21 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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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카드는 롯데홈쇼핑에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의 이용 패턴을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100여 개의 선호지수로 분류해주는 서비스다.

앞으로 롯데카드 롯데홈쇼핑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트렌드 분석, 타깃마케팅 전략 수립, 제휴 프로모션 개발 등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롯데카드는 6월 빅데이터 컨설팅 전담 조직인 '빅데이터 사업셀(Cell)'을 신설하고 빅데이터 사업 통합 브랜드인 '비즈니스 가디언즈(Business Guardians)'를 론칭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사에 맞춤형 분석 기술을 제공해 빅데이터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빅데이터 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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