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인도 AS 고객만족도 조사서 2년 연속 1위

입력 2018-10-28 16: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가 인도 애프터서비스(AS)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시장조사업체인 J.D. 파워 인디아가 최근 발표한 '2018 인도 고객 서비스 지수 연구' 조사에서 912점을 획득해 1위를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현대차에 이어 타타 모터스와 마힌드라가 각각 874점과 865점으로 2, 3위를 차지했다. 포드와 토요타는 829점과 827점을 얻어 뒤를 이었다.

인도 시장 점유율 1위인 마루티 스즈키는 이번 조사에서 804점으로 8위에 머물렀다. 올해 조사는 인도 주요 도시에서 2015년 3월부터 2017년 8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고객 904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고객은 서비스 품질, 차량 픽업, 서비스 시설 등 5개 항목에 답했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진행된 딜러 관련 판매 만족도 조사에서는 876점을 얻어 마힌드라(883점)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54,000
    • -2.34%
    • 이더리움
    • 4,551,000
    • -3.66%
    • 비트코인 캐시
    • 857,000
    • -0.35%
    • 리플
    • 3,051
    • -2.21%
    • 솔라나
    • 200,300
    • -3.24%
    • 에이다
    • 622
    • -5.18%
    • 트론
    • 429
    • +0%
    • 스텔라루멘
    • 362
    • -3.72%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30
    • -1.58%
    • 체인링크
    • 20,450
    • -3.9%
    • 샌드박스
    • 212
    • -4.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