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국민차' 현대 쌍트로의 귀환…3년 만에 재출시

입력 2018-10-23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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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인도 패밀리카'로 사랑받았던 쌍트로를 3년 만에 재출시, 현지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

현대차 인도법인은 23일(현지시간) 수도 뉴델리 타지팰리스 호텔에서 이원희 현대차 사장 등 현대차 관계자와 취재진·딜러 등을 초청해 소형 해치백 신모델 '올 뉴 쌍트로' 공식 출시 행사를 열었다.

쌍트로는 현대차의 인도 시장 진출의 첨병 노릇을 한 '효자 차량'으로 꼽힌다. 쌍트로는 현대차가 인도에 처음 진출하며 공장을 가동하기 시작한 1998년부터 생산됐다. 2014년까지 16년간 인도 내수와 수출용 등으로 186만 대가 판매되는 등 현지 대표 경차로 사랑받다가 2015년 1월 단종된 바 있다.

특히 쌍트로는 해치백 모델로 개발돼 인도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다. 해치백은 승용차 형태를 유지한 채 객실과 트렁크의 구분을 없애고 뒷문이 위로 열리는 차량을 뜻한다. 기능성 소형차를 선호하는 인도 국민의 입맛에 잘 들어맞는 모델이다.

구영기 현대차 부사장(인도법인장)은 이날 "올 뉴 쌍트로는 인도에서 현대차의 상징적인 브랜드"라며 "새 모델에는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첨단 기술도 보강됐다"고 설명했다.

올 뉴 쌍트로에는 경차로는 비교적 넓은 17.64㎝의 터치스크린이 설치됐다. 초고장력강판(AHSS) 등의 적용 비율도 과거 모델보다 더 높아져 차체가 훨씬 단단해졌다. 배기량 1100cc의 가솔린 모델로 출시되며 압축천연가스(CNG) 모델도 옵션으로 고를 수 있다.

가격대는 38만9900루피∼56만4900루피(약 600만 원∼870만 원) 수준이다.

특히 올 뉴 쌍트로는 인도인의 기호를 겨냥한 맞춤형 모델이라는 평가가 나온다.

센터페시아(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조작 패널)에는 인도인들이 좋아하는 코끼리 형상이 적용됐다. 대기오염이 심한 인도 환경을 감안해 박테리아 등을 제거해주는 에코코팅 기능도 포함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터번을 쓴 사람도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강조한 1세대 쌍트로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더욱 세련된 디자인을 가미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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