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부츠’, 대학가 ‘속속’ 진출…20대 공략 나서

입력 2018-09-26 1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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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츠 이대점(사진=부츠)
▲부츠 이대점(사진=부츠)

이마트가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부츠'가 대학가에 연이어 들어선다. 젊은 층을 공략해 성장의 박차를 가하려는 취지다.

부츠는 21일 이대점(20호점), 28일 홍대점, 29일에는 교대점을 선보이는 데 이어 30일에는 서울 최초의 관광특구 이태원과 대구의 명동으로 불리는 동성로에도 신규 점포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외에도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 인접 상권을 겨냥해 서울 강동역과 선릉역, 신논현역 부근에도 이번 주 신규점을 오픈한다.

이에 따라 부츠는 올해 젊은 고객 밀집 지역인 대학가에만 총 9곳의 매장을 연다.

부츠가 젊은 층이 많은 곳에 집중하는 이유는 지난해보다 부츠 이용 고객 연령대가 6살 낮아지는 등 젊은 고객 중심으로 성장세가 이어져서다.

부츠 매장이 첫 문을 연 지난해 5월보다 올해 평균 20대 고객 비중은 7.5%포인트가량 늘어나며 전 연령층 가운데 가장 많이 늘었다.

부츠는 또 자체브랜드 라인 중 젊은 고객을 겨냥한 '솝앤글로리'를 전면에 세우기로 했다.

또 SNS 등을 통해 알려지며 인기가 높아지는 3CE, 릴리바이레드, 키스미, 홀리카홀리카 등 중저가 색조 화장품을 확대하고, 젊은 세대가 좋아하는 재미와 실용성을 갖춘 아이디어 생필품 비중도 넓혀 나갈 계획이다.

백수정 부츠 담당 상무는 "지난해 첫선을 보인 부츠는 자체브랜드와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 도입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를 거듭하며 가능성을 테스트해 왔다"며 "지난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점포 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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