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모바일 조회서비스 개시

입력 2008-05-06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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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KTF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을 통해 이용 내역 조회, 현금서비스 신청 등 각종 신용카드 업무를 볼 수 있는 '모바일 조회서비스'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모바일 조회 서비스는 2세대, 3세대 휴대폰에 관계 없이 이용할 수 있고, 일부 은행들이 모바일 뱅킹의 일부로 제공하던 기존 신용카드 조회 서비스에 비해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있다.

카드 사용내역과 이용 한도, 월별 청구금액, 카드 보유내역, 포인트, 이벤트 등 각종 조회 서비스와 함께 현금서비스 신청, 콜센터 연결 및 도난 분실 신고, 이메일 청구지 변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 모바일 조회서비스는 신한카드 홈페이지(www.shinhancard.com)에서 신청한 후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에 접속해 VM(Virtual Machine, 서비스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이용할 수 있다. 월 990원(부가세 포함)만 부담하면 데이터 통화료 등 추가 비용은 부과되지 않는다.

신한카드는 5월 말까지 모바일 조회 서비스를 신청하고 6월 말까지 계속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센스 노트북,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닌텐도, 영화예매권, 모바일게임 등 총 2013명에게 푸짐한 선물도 증정한다.

한편 신한카드는 기존 텍스트 형식의 승인 알림 메시지를 개선해 실제 카드 전표의 이미지 형태의 승인 알림 메시지도 선보인다. 이미지 승인 알림 메시지에서 곧바로 모바일 조회 서비스로 접속할 수도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은행 모바일 뱅킹을 통해 기존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던 (舊)신한카드 회원에 이어 (舊)LG카드 회원까지, KTF 휴대폰을 이용하는 모든 신한카드 고객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휴대폰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앞으로도 휴대폰의 장점을 살린 독창적인 서비스를 계속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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