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입력 2018-06-26 10: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커피 전문점 수준의 원두 캔 커피…11년 연속 선두

▲칸타타 대표 5종.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대표 5종.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2007년 4월 출시한 ‘칸타타’는 지난해 약 174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국내 대표 캔커피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칸타타는 출시 당시부터 프리미엄급 원두 캔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며 출시 11년이 지난 현재까지 약 40%대의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의 인기 비결로 커피 전문점 절반 수준의 가격에 아라비카 고급 원두로 만든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특히 원두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원두 선정을 비롯해 로스팅, 그라인딩, 추출 등 전 과정에서 기존 커피 음료와의 차별화를 이루어냈다.

칸타타는 그동안 더블드립식 커피인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카라멜 마키아토 등 3종과 2016년 7월 출시한 저온 추출 방식 ‘칸타타 콜드브루 블랙’ 등 총 4종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콜드브루 시장 확대를 위해 ‘칸타타 콜드브루 라떼’ 3종과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출시해 총 8종의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용량의 패키지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원두 캔커피 시장 1등 브랜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블랙록 ETF 운용자산, 그레이스케일 넘었다…글로벌 투자액 전 분기 대비 40% 증가 外 [글로벌 코인마켓]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6,040,000
    • +0.18%
    • 이더리움
    • 5,245,000
    • +1.9%
    • 비트코인 캐시
    • 701,500
    • +1.08%
    • 리플
    • 730
    • -0.27%
    • 솔라나
    • 244,600
    • -1.09%
    • 에이다
    • 667
    • -0.6%
    • 이오스
    • 1,175
    • -0.17%
    • 트론
    • 164
    • -2.96%
    • 스텔라루멘
    • 154
    • +0.6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450
    • -1.93%
    • 체인링크
    • 23,010
    • +0.39%
    • 샌드박스
    • 636
    • -0.1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