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4월부터 '상품등급제' 도입

입력 2008-03-21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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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는 여행상품의 구성과 서비스 수준을 구분하는 '상품등급제'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여행상품의 경우, 시기에 따라 현지의 포함사항이 다를 뿐 아니라 서비스의 수준에 따라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단순히 가격만으로 상품의 등급을 판단하기가 어렵다. 또 특별한 차이가 없는 여행상품을 고품격, 프리미엄, 럭셔리 등으로 과도하게 포장하는 등 상품선택을 위한 적당한 기준이 없어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어야 했다.

여행상품 등급제는 여행 상품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인 항공, 호텔, 식사, 차량, 가이드, 쇼핑, 옵션, 일정 등을 대상으로 지역별, 상품별로 등급을 적용해 구분하게 된다.

하나투어의 상품등급은 구성요소에 따라 '고품격', '품격', '정통', '실속' 등으로 나뉜다. 고품격 등급은 감동여행을 모토로 최고의 항공, 호텔, 차량 등을 이용하고, 최고의 인솔자와 가이드를 배정한다. 품격 등급은 만족여행을 모토로 특급호텔 이상을 사용하고 기본 선택관광은 사전에 포함하며, 쇼핑센터는 최소한의 방문으로 제한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정통 등급은 즐거움이라는 모토로 서비스 요소를 가장 일반적인 기준에 맞게 설정하며, 실속 등급은 경험이라는 모토로 가장 저렴한 해외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하나투어 영업총괄본부장인 왕인덕 상무는 "상품을 체계적으로 구분하고 등급에 따른 서비스 수준을 차별화하기 위한 제도로 상품등급제를 도입한다"며 "상품등급제를 시행하면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 선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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