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의 네이버(www.naver.com)는 전문 홈쇼핑 업체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홈쇼핑 전문 동영상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쇼핑TV'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는 '쇼핑TV'를 통해 CJ 홈쇼핑, GS 홈쇼핑, 롯데 홈쇼핑, 현대 홈쇼핑 등 국내 주요 홈쇼핑 업체의 약 1만 여건에 이르는 방송 상품과 인터넷 전용 동영상 상품 정보를 제공할 뿐 아니라, 패션, 가전 등 카테고리 별로 4개 홈쇼핑 업체의 주간 인기 상품과 최신 상품 정보도 동영상으로 제공한다.
이에 이용자들은 검색이나 방송편성표 등을 통해 현재 방송중인 상품은 물론 지난 방송과 이틀 후 방송 예정인 상품 정보까지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NHN 윤병준 지식쇼핑실장은 “쇼핑TV를 통해 이용자들은 TV 없이도 언제든지 원하는 상품 정보를 더욱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면서 “네이버는 향후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해 이용자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편리한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