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 신선식품, 모바일서 2배 더 팔렸다… ‘카카오 장보기’ 선봬

입력 2017-05-07 20:1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마트폰 익숙한 30~40대ㆍ 온라인 신선식품 신뢰도 증가 영향

(사진제공=이마트)
(사진제공=이마트)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 가운데 모바일에서 판매된 매출이 PC 매출의 2배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이마트몰에 따르면, 2014년 28.0%에 불과했던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 중 모바일 비중이 2017년 1분기에는 67.8%까지 증가했다.

이마트는 이같은 현상에 대해 학창시절부터 인터넷을 접하는 등 스마트폰에 익숙한 세대가 구매력이 큰 30~40대로 진입하면서,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를 중심으로 모바일 통해 간편하게 장을 보는 사람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이마트몰의 모바일 쇼핑객 중 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을 분석한 결과, 올해 1분기 기준 44.1%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고, 뒤이어 33%를 차지한 40대를 포함하면 30~40대의 비중이 80%에 육박한다.

이마트몰의 신선식품 매출은 올해 1분기에도 18.5% 매출이 증가했으며 특히 선도가 중요시 되는 수산물과 축산물이 각각 23.4%와 22.5% 오르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

아울러, 이마트몰의 모바일 매출 비중도 처음으로 60%를 넘어섰다.

2013년 1월 이마트몰 앱을 선보인 이후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매출 비중이 지난해 50%를 넘어선데 이어 올해 1분기에는 61.1%까지 치솟았다.

이같은 트렌드에 힘입어 이마트몰은 지난달 카카오톡과 함께 ‘카카오 장보기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마트 측은 연내 모바일 매출 비중이 7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9,543,000
    • +0.41%
    • 이더리움
    • 4,244,000
    • -2.79%
    • 비트코인 캐시
    • 799,000
    • -1.84%
    • 리플
    • 2,753
    • -3.37%
    • 솔라나
    • 183,500
    • -3.12%
    • 에이다
    • 541
    • -4.25%
    • 트론
    • 413
    • -0.96%
    • 스텔라루멘
    • 314
    • -3.09%
    • 비트코인에스브이
    • 25,900
    • -5.23%
    • 체인링크
    • 18,290
    • -3.33%
    • 샌드박스
    • 171
    • -3.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