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측, TV광고 후속편 공개…“배경음악ㆍ효과 없이 육성만”

입력 2017-04-23 18: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분짜리 인터뷰 형식…“광고 같지 않은 광고로 차별화 시도”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TV광고 '개혁'편 스탈컷(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TV광고 '개혁'편 스탈컷(국민의당)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선거대책위원회 23일 TV광고 2탄인 ‘개혁’편을 공개했다. 배경음악도, 효과와 편집도 없이 안 후보의 모습과 육성만 등장해 인터뷰 형식으로 구성된 점이 눈에 띤다.

이날 유투브를 통해 공개된 1분 분량의 광고에서 안 후보는 ‘개혁’ 글자가 적힌 초록색 뒷걸개 배경에 넥타이를 매지 않은 재킷 차림으로 등장, 시청자를 정면으로 바라보면서 부정부패ㆍ정경유착 근절과 자수성가가 인정받는 사회 등을 빠르고 힘찬 목소리로 역설한다.

배경음악이나 효과음도 없으며 ‘국민의당’ 당명은 등장하지 않고 마지막에 로고만 잠깐 스쳐 지나간다.

안 후보 측은 보도자료에서 “‘무난한 일탈’, ‘조용한 파격’, ‘평범한 도발’ 등 안 후보의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노력했다”며 “광고 속에서 오로지 후보의 얼굴, 후보의 목소리, 후보의 말과 생각, 후보의 일대기만을 재료로 삼아 그 사람의 알맹이, 즉 콘텐츠만 보라는 의도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남은 3편의 광고도 각각 ‘능력’, ‘통합’, ‘미래’를 주제로 시리즈로 제작될 예정이다. 김경진 홍보본부장은 홍보 캠페인의 관전 포인트에 대해 “우리 홍보물은 하나씩 놓고 보는 것이 아니라 벽보, TV광고, 유세차, 현수막 등 각기 다른 매체와 다른 공간에 펼쳐진 광고들이 같은 맥락에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768,000
    • -0.2%
    • 이더리움
    • 5,326,000
    • +4.76%
    • 비트코인 캐시
    • 692,000
    • +0.29%
    • 리플
    • 729
    • +0%
    • 솔라나
    • 239,900
    • -2.16%
    • 에이다
    • 660
    • +0.15%
    • 이오스
    • 1,169
    • +0.26%
    • 트론
    • 162
    • -3.57%
    • 스텔라루멘
    • 15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750
    • -1.04%
    • 체인링크
    • 22,680
    • +0.84%
    • 샌드박스
    • 632
    • +1.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