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 한화생명, 100만원 이하 사고보험금 앱 통해 청구

입력 2017-02-22 11: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화생명은 ‘모바일센터'를 통해 100만 원 이하의 사고보험금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모바일센터'를 통해 100만 원 이하의 사고보험금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은 편리성과 효율성을 갖춘 신개념 앱 ‘모바일센터’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한화생명 모바일센터는 홈페이지에서 처리하던 업무의 대부분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앱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보험계약 관리를 위한 필수 업무는 모두 갖췄다. 나의계약, 보험금청구,계약관리, 보험료납입, 중도인출, 해지(해약), 보험계약대출 신청 및 상환 등 70여 개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또한 개인보험 외에 퇴직연금, 대출상품까지 한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높였다. 기존에는 보안카드와 비밀번호 발급을 위해 고객센터에 1회 이상 방문이 필요했으나, 이 앱을 통해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업무가 가능하다.

가장 큰 특징은 실손보험금 및 100만 원 이하의 사고보험금은 한화생명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센터 앱을 통해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청구서류는 스마트기기 카메라로 촬영해 전송하고, 처리과정은 앱으로 실시간 조회하면 된다.

한화생명은 이와 같은 서비스 제공으로, 전체 보험금 지급 건의 약 1%를 모바일센터 앱을 통해 처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험금청구 구비서류, 가까운 지점 찾기 등 단순문의가 약 25%에 이르던 콜센터 업무가 대폭 경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이를 통해 보다 양질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생명은 모바일센터 앱 설치만으로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기부 이벤트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이 이벤트는 모바일센터 앱을 설치하는 고객 1명당 1장의 연탄을 적립했으며, 지난달 강원도 폐탄광 지역의 독거어르신들에게 연탄을 전달했다.


대표이사
여승주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기재정정]분기보고서 (2025.09)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11월 괴담 아닌 12월 괴담 [이슈크래커]
  • '소년범 논란' 조진웅이 쏘아 올린 공…"과거 언제까지" vs "피해자 우선"
  • 박나래, 결국 활동 중단⋯'나혼산'서도 못 본다
  • LCC 3사, 진에어 중심 통합…내년 1분기 출범 목표
  • 기술력으로 中 넘는다…벤츠 손잡고 유럽 공략하는 LG엔솔
  • "6천원으로 한 끼 해결"…국밥·백반 제친 '가성비 점심'
  • 엑시노스 2600 새 벤치마크 성능 상승… 갤럭시 S26 기대감 커져
  • 오늘의 상승종목

  • 12.0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376,000
    • +0.28%
    • 이더리움
    • 4,648,000
    • +2.83%
    • 비트코인 캐시
    • 875,000
    • +0.46%
    • 리플
    • 3,097
    • +1.08%
    • 솔라나
    • 202,900
    • +3.52%
    • 에이다
    • 652
    • +3.16%
    • 트론
    • 422
    • -1.17%
    • 스텔라루멘
    • 363
    • +2.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29,980
    • -0.07%
    • 체인링크
    • 20,580
    • +1.23%
    • 샌드박스
    • 212
    • +1.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