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몰, 모바일 앱 리뉴얼… 신규 O2O 서비스 오픈

입력 2017-02-07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AK몰)
(사진제공=AK몰)

종합온라인쇼핑몰 AK몰이 모바일 앱 리뉴얼을 통해 AK온, 리얼룩 등 한층 강화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선보였다. 백화점을 기반으로 한 쇼핑몰이라는 장점을 살려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들며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AK온(On)’은 AK플라자 백화점의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해 백화점 브랜드, 제품, 프로모션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직접 촬영한 AK플라자 분당점 매장 전경과 상품 디스플레이 사진을 통해 모바일에서 오프라인 매장을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각 점별 매장의 영업시간과 연락처, 진행중인 이벤트 현황, 쇼핑뉴스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AK온에서 제공하는 기능인 ‘리얼룩(Real Look)’은 특정상품의 실제 착용모습을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서비스다. 직접 착용해볼 수 없는 의류 및 잡화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상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도입했다. 상품을 입은 모델이 360도 회전하는 동영상을 통해 상세 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한다.

매긴, 쉬즈미스, 주크, 브루노말리, 쿠론, 미소페, 보브, 르샵 등 8개 브랜드에서 120여개 상품을 촬영해 리얼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AK몰은 향후 매월 80여개 상품을 추가 촬영해 서비스 가능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AK플라자는 지난해 4월부터 ‘&PICK(앤픽)’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앤픽은 AK몰에서 상품 구입 후 AK플라자 점포에서 직접 수령하는 O2O서비스다.

AK몰 관계자는 “실제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백화점 쇼핑하는 경험을 전달하고 상품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쇼핑환경을 업그레이드했다”면서 “앞으로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O2O 마케팅을 다방면으로 시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민희진 이어 첸백시까지…'분쟁'으로 바람 잘 날 없는 가요계 [이슈크래커]
  • "여름에는 비빔면"…부동의 1위 '팔도비빔면', 2위는? [그래픽 스토리]
  • 박스권에 갇힌 비트코인, 美 경제 지표·연준 눈치 보며 연일 횡보 [Bit코인]
  • 치열해지는 제 4인뱅 경쟁...시중은행이 뛰어드는 이유는
  • 방탄소년단 진 전역 D-1, 소속사의 당부 인사 "방문 삼가달라"
  • 오물풍선 자꾸 날아오는데…보험료 할증 부담은 오롯이 개인이?
  • "국산 OTT 넷플릭스 앞질렀다"…티빙ㆍ웨이브, 합병 초읽기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8시 월드컵 예선 6차전 중국전…중계 어디서?
  • 오늘의 상승종목

  • 06.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494,000
    • -1.66%
    • 이더리움
    • 4,964,000
    • -3.29%
    • 비트코인 캐시
    • 632,500
    • -3.44%
    • 리플
    • 681
    • -2.01%
    • 솔라나
    • 211,900
    • -4.85%
    • 에이다
    • 598
    • -2.76%
    • 이오스
    • 967
    • -2.22%
    • 트론
    • 166
    • +0.61%
    • 스텔라루멘
    • 138
    • -1.43%
    • 비트코인에스브이
    • 72,650
    • -5.4%
    • 체인링크
    • 21,290
    • -4.23%
    • 샌드박스
    • 559
    • -3.6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