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층 겨냥한 저도주 보해양조 ‘아홉시반’, 출시 3년만에 시장 퇴출

입력 2017-01-23 17: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보해양조 '아홉시반'(사진제공=보해양조)
▲보해양조 '아홉시반'(사진제공=보해양조)

보해양조 소주 ‘아홉시반’이 출시 3년여 만에 시장에서 사라진다.

23일 보해양조에 따르면, 2014년 젊은 층을 겨냥해 알코올도수를 17.5도로 낮추고 용량을 15㎖ 늘려 출시한 소주 ‘아홉시반’이 올 상반기 내에 시장에서 철수한다.

출시한지 8개월 된 아홉시반은 수도권에서 도매상 확보가 어렵고 마케팅비만 늘어나자 결국 영업을 접었다.

이후 보해양조 텃밭인 광주ㆍ전남 지역에서도 자사제품 잎새주와 진로 참이슬 경쟁에 밀려 지난해 11월 생산이 중단됐다.

아홉시반은 지난해말 기준으로 243만8700병 팔린 상태다.

보해양조 관계자는 “상반기 내에 재고를 판매하고, 판매되지 않은 제품은 잎새주 등 회사에서 생산한 소주와 교환방식으로 수거할 것”이라며 아홉시반은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도 고급스럽고 소주병도 코카콜라 병 색깔로 차별화를 시도했는데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해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보해양조는 아홉시반 시장 퇴출 이후 주력상품인 잎새주와 최근 출시한 보해골드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보해골드는 2007년 단종된 뒤 다시 출시돼 주목받고 있다.

임지선 보해양조 대표는 “올해 회사 대들보 격인 잎새주 판매량을 늘리고 회사의 자존심인 ‘진짜소주’ 보해골드 명성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조영석
이사구성
이사 3명 / 사외이사 1명
최근공시
[2025.12.02]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2]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250,000
    • -2.66%
    • 이더리움
    • 4,558,000
    • -4.04%
    • 비트코인 캐시
    • 848,500
    • -1.85%
    • 리플
    • 3,055
    • -2.49%
    • 솔라나
    • 200,700
    • -3.74%
    • 에이다
    • 624
    • -5.17%
    • 트론
    • 428
    • -0.23%
    • 스텔라루멘
    • 362
    • -4.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350
    • -2.1%
    • 체인링크
    • 20,570
    • -3.7%
    • 샌드박스
    • 212
    • -4.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