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혼밥족 안성맞춤 ‘1인 세트’ 출시 인기

입력 2016-12-28 09:5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근 1인 가구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유통업계가 홀로 밥을 즐기는 ‘혼밥족’을 겨냥한 ‘1인 세트’ 메뉴 출시에 여념이 없다. 특히 혼자서도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트렌드를 담은 메뉴 구성이 돋보인다.

28일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1인 가구는 2015년 기준 520만 명으로 전체가구의 27.2%를 차지하고 있다. 2010년 427만 명인 것과 비교해 25.6% 증가한 것이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그동안 혼자 먹기 부담스러웠던 세트 메뉴를 나홀로족 맞춤형 메뉴로 출시하고 있다.

한국파파존스는 기존 라지 사이즈 중심에서 벗어난 ‘레귤러 세트’를 선보였다. ‘레귤러 세트’는 혼자 즐기기에 적당한 크기인 레귤러 사이즈 피자로 아이리쉬 포테이토, 치킨 바베큐, 핫 앤 스파이시 멕시칸 중 한 가지와 콜라, 사이드 메뉴인 파스타를 1만9900원에 즐길 수 있다. 파스타는 미트 파스타와 화이트 파스타 중 선택 가능하다.

세븐일레븐은 늘어나는 혼밥족에 안성맞춤인 분식 세트메뉴 ‘Mr.김떡만’을 출시했다. 꼬마 김밥, 라면 사리가 들어간 떡볶이, 큼직한 튀김만두 등 3종으로 구성된 ‘Mr.김떡만’은 혼자서도 다양한 분식 메뉴를 골고루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앞서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는 매운떡볶이, 진짜찰순대, 수제 튀김 등 3종으로 구성된 1인 메뉴를 5000원에 선보인 바 있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치맥헌터’는 최근 늘어난 혼자 술을 즐기는 ‘혼술족’을 겨냥해 크리스피 프라이드 치킨 네 조각, 감자튀김, 생맥주 두 잔으로 구성된 1~2인용 ‘치맥세트’로 눈길을 끈다. 치킨 한 마리를 혼자 먹기 부담스러웠던 나홀로족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파파존스 관계자는 “최근 혼밥족들은 단순히 끼니를 해결하기보다 자신만을 위한 ‘작은 사치’를 추구하면서 알찬 식사를 즐기고자 한다”며 “특히 나홀로족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맞춤 메뉴를 중점적으로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000,000
    • -1.76%
    • 이더리움
    • 4,542,000
    • -3.03%
    • 비트코인 캐시
    • 882,000
    • +3.83%
    • 리플
    • 3,037
    • -1.3%
    • 솔라나
    • 199,000
    • -3.16%
    • 에이다
    • 618
    • -3.89%
    • 트론
    • 434
    • +1.64%
    • 스텔라루멘
    • 359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30
    • -1.04%
    • 체인링크
    • 20,460
    • -2.62%
    • 샌드박스
    • 211
    • -2.7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