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뉴스] ‘광군제 직구’ 여성보다 30~40대 남성이 더 샀다

입력 2016-11-15 11:1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중국의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할인 판매 행사를 노린 직구족 큰손은 30~40대 남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KB국민카드가 지난 11일 광군제 행사를 시행하는 대표적인 중국 온라인 사이트인 알리 익스프레스와 타오바오에서 KB국민카드를 사용해 결제한 직구족들을 분석한 결과, 30대 남성이 가장 많은 직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30대 남성은 광군제 기간에 총 14만7304달러를 결제해 전체 결제액의 33.5%를 차지했다. 이어 40대 남자가 10만8369달러로 뒤를 이었다. 반면, 전통적인 직구 큰손인 30대 여성은 4만3345달러에 그쳤다.

올해 광군제에 두 쇼핑몰을 이용한 직구 규모는 44만355달러로 전년 동일(38만1284달러) 대비 15.5% 증가했다. 여성은 해외 직구를 통해 주로 유아용품이나 의류, 잡화를 주로 사고 남성은 정보기술(IT) 제품을 많이 구매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계주와 곗돈…계를 아시나요 [해시태그]
  • '오라클 쇼크' 강타…AI 거품론 재점화
  • 코스피, 하루 만에 4000선 붕괴…오라클 쇼크에 변동성 확대
  • 단독 아모제푸드, 연간 250만 찾는 ‘잠실야구장 F&B 운영권’ 또 따냈다
  • 서울 여의도역 신안산선 공사장서 7명 매몰⋯1명 심정지
  • 용산·성동·광진⋯서울 주요 지역 아파트 가격 상승세 여전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2,204,000
    • +1.47%
    • 이더리움
    • 4,385,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835,000
    • +1.33%
    • 리플
    • 2,854
    • -0.14%
    • 솔라나
    • 188,100
    • -1.93%
    • 에이다
    • 558
    • -2.11%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23
    • -0.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620
    • -2.67%
    • 체인링크
    • 18,900
    • -0.79%
    • 샌드박스
    • 175
    • -2.7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