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프리미엄 휘발유 행운 대잔치

입력 2007-09-30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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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차 증가 따라 고급 휘발유 판매 증가 예상

SK에너지가 고급휘발유 '엔크린 솔룩스' 탄생 2주년을 맞아 고급휘발유(프리미엄 제품)를 취급하는 전국의 주유소에서 대대적인 사은행사에 나선다.

SK에너지는 30일 "10월부터 연말까지 온ㆍ오프라인을 활용한 전방위 고객 사은 행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전국 '솔룩스' 및 '솔룩스 디젤' 취급 주유소에서 해당 제품을 주유하는 고객들에게 행사기간 동안 주유금액 5만원당 쿠폰에 1점을 부여해 13점은 이태리産 레드와인, 9점은 유기농 현미녹차, 5점은 생활용품 등을 제공한다.

오프라인 행사와 함께 SK에너지는 엔크린 홈페이지에서도 프리미엄 제품 주유고객이 접속해 경품 응모에 참여하면 매주 1명씩 총 13명에게 42인치 HD LCD TV와 매주 500명씩 총 6500명에게 '솔룩스' 주유 할인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대형차량 및 수입차량의 증가 등에 따라 고급 휘발유 시장이 성장세를 지속함으로써 업체간에 이 같은 경품행사 등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 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국내 고급휘발유 제품 시장의 55% 정도를 점유하고 있는 SK에너지는 올해 상반기에만 월 평균 2만1200 드럼의 고급 휘발유를 판매해 전년동기 실적인 1만5200드럼 보다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또한 7,8월 하계 시즌에 평균 2만5000 드럼 가량을 판매하는 등 판매 성장세가 나타내는 등 고급 휘발유 취급 주유소 숫자도 1월의 280여개에서 9월말 현재 390여개로 증가했다고 SK에너지는 전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현재 국내 고급 휘발유 수요는 전체 휘발유 시장의 1~2%에 머물고 있지만 일본의 고급휘발유 수요는 전체 휘발유 시장의 20% 내외를 차지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고급차 증가에 따라 고객들의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늘고 있어 고급휘발유 시장의 판매증가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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