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차원의 글로벌 패션브랜드 육성

입력 2007-09-28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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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앙ㆍ지방정부 합동 '패션사업 미래지원단' 발족... 2015년까지 3개 유명 브랜드 육성

정부가 오는 2015년까지 글로벌 패션브랜드를 3개 보유키로 하는 등 패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권오규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은 28일 정부 과천청사에서 '경제정책조정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을 포함한 패션산업의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해 논의했다.

재경부는 "패션산업의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방안으로 2008년에 외교통상부와 문화관광부, 산업자원부, 중소기업청, 서울ㆍ부산ㆍ대구시 등으로 구성된 '패션산업 미래 지원단'을 발족키로 했다"고 밝혔다.

중앙ㆍ지방정부가 공동으로 구성하는 패션산업 미래 지원단은 정례협의회 등을 통해 각 기관의 패션산업에 대한 지원정책과 추진 예정인 사업 등을 통합적으로 논의하고 정책 중복을 방지하는 한편 지원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정부는 이와 함께 2008년부터 2012년까지 일괄적인 패션산업의 지식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패션지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패션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들이 서울 청담동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패션거리를 조성하도록 유도하고, 패션의류 봉제기반 구축을 위해 봉제 특화지역을 단계적으로 확산하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정부는 이외에도 국산 브랜드의 글로벌화 촉진을 위해 내년부터 2012년까지 '한국형 사업모델 개발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한국형 사업모델 개발 시범사업은 ▲한국형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연구용역 ▲사업모델 적용 시범기업 선정(3개) 및 초기 진출전략 수립 지원 ▲브랜드의 해외 런칭(진출) 및 사업모델의 시스템화 지원 등 3단계로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정부는 기획과 컨버터, 디자인, 브랜드, 봉제, 프로모션, 마케팅 등 패션산업 분야 간 상생 협력 컨소시엄에 대한 지원규모를 올해 10억원에서 내년에는 15억원으로 늘리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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