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걸그룹 브랜드평판 9월 분석서 1위…2위는 누구?

입력 2016-09-11 21: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블랙핑크가 걸그룹 브랜드평판 9월 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난 8월 9일부터 9월 1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4088만7502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블랙핑크가 1위에 올랐다.

1위를 차지한 블랙핑크는 브랜드 참여지수 403만8400, 미디어지수 22만5126, 소통지수 300만393, 커뮤니티지수 20만4455, 브랜드평판지수 746만8374를 기록했다.

2위는 아이오아이(I.O.I)로, 브랜드 참여지수 197만3700, 미디어지수 65만8152, 소통지수 138만9168, 커뮤니티지수 10만6237, 브랜드평판지수 412만7257이었다.

3위는 트와이스로 브랜드 참여지수 157만1900, 미디어지수 40만6494, 소통지수 165만231, 커뮤니티지수 14만8292, 브랜드평판지수 377만6917을 나타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7월에는 브랜드 빅데이터가 전혀 잡히지 않았던 블랙핑크가 8월 음원 출시와 함께 아이튠즈 톱10 진입, 해외 9개국 1위를 차지했다"라며 "8월 10일에는 미국 아이튠즈 차트와 월드와이드에서 1위 차지, 8월 11일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인 QQ뮤직 인기차트 1위 기록, 8월 21일 걸그룹 최단기간 공중파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서도 빅데이터에 새롭게 등장해서 단숨에 1위를 기록하는 브랜드는 처음이었다"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단독 소비자피해 구제 대비 허술한 쿠팡, 임원배상책임보험은 가입했다
  • 붕어빵 이어 방어까지?⋯'제철 음식'에 웃을 수 없는 이유 [이슈크래커]
  • [종합] 코레일 노사협상 결렬, 철도노조 "성과급 정상화 정부 약속하라"
  • '가난한 자의 金' 이젠 옛말…사상 첫 60달러 선 뚫었다
  • ‘K- 반도체’ 다시 초격차 외쳤지만…‘52시간 근무제’ 족쇄 여전
  • 논란의 카카오톡 친구탭, 15일 업데이트...석달 만에 ‘친구목록’ 복원
  • 영화 '티켓'·'길소뜸' 남긴 원로 배우 김지미, 미국서 별세⋯향년 85세
  • 오늘의 상승종목

  • 12.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872,000
    • +1.62%
    • 이더리움
    • 4,959,000
    • +6.76%
    • 비트코인 캐시
    • 844,000
    • -2.43%
    • 리플
    • 3,082
    • +0.23%
    • 솔라나
    • 204,200
    • +3.13%
    • 에이다
    • 691
    • +2.22%
    • 트론
    • 414
    • -0.72%
    • 스텔라루멘
    • 373
    • +3.0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80
    • +0.43%
    • 체인링크
    • 20,970
    • +2.09%
    • 샌드박스
    • 214
    • +0.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