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특집]메리츠화재, 고객지향적 차별화된 보상서비스

입력 2007-07-02 1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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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디카 할인서비스로 수리비용 최대 20% 절감

메리츠화재는 자동차보험 고객의 차량 정비나 부품 교체시, 수리비 공임의 20%(부품비용 제외)를 할인해주는 ‘레디카 차량정비 할인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메리츠화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 누구나 전국 400여개 레디카 정비 가맹점을 통해 2009년 3월까지 횟수에 제한없이 이용할 수 있다.

통상적인 차량 정비시 전체 수리비 중 공임의 비율이 약 50% 수준이므로, 이번 할인서비스를 통해 전체 수리비용의 10%~20%의 비용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기간내 지정 정비 가맹점을 찾는 모든 자동차보험 고객에게는 타이어, 오일류 등 20개 항목에 대한 차량 안전점검 서비스와 차량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서비스는 가맹점 방문시 자동차보험 증권을 지참하거나, 콜센터(1566-7711)를 통한 자동차보험 가입 확인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 메리츠화재는 보상직원들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정확하고 신속한 피해산출 등 현장 보상능력 향상으로 더 나은 대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보상 견적왕 선발대회’는 사고접수에서부터 피해물 확인, 견적서 산출 등 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로 실제 사고처리 순서에 맞춰 진행되어, 선의의 경쟁을 통한 전문성 함양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2005년 대회부터는 업계에서 최초로 실제 자동차 충돌시험을 도입해 실제로 시속 30km의 속도로 주행 중인 차량을 40도 경사의 고정벽에 충돌시킨 후, 이 차량에 대한 보상직원들의 사고처리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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