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클래스스토리]피부미남 만들기 30년… 그루밍족 ‘잇 아이템’

입력 2016-03-22 10:26 수정 2016-03-22 11: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랩 시리즈

1960년대 남성들에게 있어 화장품이란 여성들이 사용하는 것에 지나지 않았다. 이때 에스티 로더 그룹의 창립자인 에스티 로더 여사는 남편과 아들을 비롯해 회사 내 남성들을 위해 화장품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 결과 1965년 알렉산더 듀마의 작품 ‘삼총사’에 나오는 인물의 이름을 딴 ‘랩 시리즈’의 모태 브랜드인 ‘아라미스’가 탄생했다.

이후 에스티 로더 여사는 보다 전문적인 남성 스킨케어의 필요성을 깨닫게 됐다. 1986년 의사, 박사, 남성 피부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라미스 연구소를 설립하고 이듬해인 1987년 랩 시리즈 브랜드를 론칭했다. 랩 시리즈라는 브랜드명의 랩(LAB)은 남성 피부만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연구소를 의미한다.

◇26년간 한국 남성 그루밍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다 = 랩 시리즈가 한국 시장에 진출한 1991년 당시 한국 남성 화장품 시장은 불모지나 다름없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 중 최초로 백화점 1층에 남성 단독 매장을 오픈한 랩 시리즈는 남성 스킨케어의 중요성을 알리는 동시에 남성만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고수하며 국내 그루밍 시장을 개척했다. 남성 브랜드 중 유일하게 매장 내 피부 측정기를 보유하고, 스킨케어 전문가가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피부 관리 노하우를 알려주며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랩 시리즈 코리아는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와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에서의 신제품 출시와 소비자 반응을 해외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또한 자신을 가꾸는 데 아낌없이 투자하는 한국 남성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글로벌 본사에 BB크림, 립밤, 세럼 등의 제품 개발을 제안했고 이를 상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2012년 한국과 대만에서 선보인 BB크림은 출시 2주 만에 수입된 물량이 모두 매진될 정도로 큰 화제를 모았다. 바른 티가 나지 않으면서도 피부의 결점을 가려주고, 피부 톤을 고르게 표현해주는 BB크림은 남성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 중 하나다.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킨 남성 전문 화장품 = 현대 남성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는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이 되었으나, 남성들은 복잡한 과정과 많은 시간이 필요한 스킨케어가 부담스럽다고 말한다. 랩 시리즈의 스킨케어 제품은 사용이 간편하며 효과가 빠르고 분명해야 한다는 모토 아래 4가지 컬러 코드 시스템을 개발해 남성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세안(Clean), 면도(Shave), 트리트먼트(Treat), 헤어&보디(Hair/Body) 카테고리로 나눠진 랩 시리즈 제품은 남성 피부의 특성에 맞춰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남성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지닌 랩 시리즈는 남성 피부만을 위해 탄생한 브랜드답게 국내외 그루밍 시장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를 넘어 남성 전반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러닝, 골프, 익스트림 등 각종 스포츠 대회의 공식 스폰서십뿐 아니라 스마트 기기 브랜드와의 협업과 패션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남성들의 생활 속 스킨케어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맞춤형 스킨케어로 남다른 고객 감동 실현 = 랩 시리즈는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다양한 스킨케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매장 방문 시 스킨케어 전문가인 그루밍 어드바이저가 피부 측정 스캐너를 사용해 수분ㆍ탄력ㆍ각질 등 피부 상태를 분석해준다. 피부 측정 스캐너는 남성 브랜드 중 랩 시리즈만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 또 고객의 피부 상태에 따라 피부 관리 노하우는 물론 화장품 사용법도 함께 알려주는 ‘3분 스킨 케어’ 서비스와 마사지 도구인 괄사를 사용해 얼굴, 손, 목 등을 마사지해주는 ‘랩 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남성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루밍 클래스’도 진행하고 있다. 보통 랩 시리즈 본사에서 개최하지만 남성 직원들을 위한 클래스를 원하는 기업체를 방문하거나 남성 매거진 등과 함께 진행하기도 한다.

군 복무 중인 군인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LS ARMY’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매장에 방문해 군 입대 날짜와 군 부대 주소를 알려준 뒤 가입할 수 있으며, 바쁜 훈련으로 지치고 예민해진 피부에 효과적인 스킨케어 서비스는 물론 제품 구입 시 다양한 샘플 키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군인들의 경우 가족이나 연인이 대신 군인 당사자 이름으로 가입할 수도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상승률 1위 전선株, 올해만 최대 320%↑…“슈퍼사이클 5년 남았다”
  • '하이브' 엔터기업 최초 '대기업집단' 지정
  • 의대생 1학기 유급 미적용 검토…대학들 '특혜논란' 시비
  • [금융인사이트] 홍콩 ELS 분조위 결과에 혼란 가중... "그래서 내 배상비율은 얼마라구요?"
  • 옐런 “중국 관세, 미국 인플레에 영향 없다”
  • 15조 뭉칫돈 쏠린 ‘북미 펀드’…수익률도 14% ‘껑충’
  • 깜깜이 형사조정위원 선발…“합의 후 재고소” 등 부작용 우려도 [조정을 넘어 피해회복 '형사조정제도']
  • 베일 벗은 '삼식이 삼촌', 송강호 첫 드라마 도전에 '관심'
  • 오늘의 상승종목

  • 05.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779,000
    • -0.39%
    • 이더리움
    • 4,071,000
    • -0.49%
    • 비트코인 캐시
    • 602,500
    • -0.74%
    • 리플
    • 704
    • -0.42%
    • 솔라나
    • 201,400
    • -2.19%
    • 에이다
    • 601
    • -1.31%
    • 이오스
    • 1,069
    • -2.99%
    • 트론
    • 176
    • +0.57%
    • 스텔라루멘
    • 145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3,550
    • -2.34%
    • 체인링크
    • 18,080
    • -3.52%
    • 샌드박스
    • 577
    • -0.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