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코리아 “연내 간편결제 서비스 ‘비자 체크아웃’ 도입”

입력 2016-02-18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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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안 제이미슨 비자코리아 사장이 18일 서울 종로구 타워8 빌딩에서 출입기자단과 신년 간담회을 열어 "연말까지 간편결제 서비스인 ‘비자 체크아웃’을 한국에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이안 제이미슨 비자코리아 사장이 18일 서울 종로구 타워8 빌딩에서 출입기자단과 신년 간담회을 열어 "연말까지 간편결제 서비스인 ‘비자 체크아웃’을 한국에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비자코리아가 올해 연말 간편결제 시장에 진출한다.

이안 제이미슨 비자코리아 사장은 18일 “연말까지 간편결제 서비스인 ‘비자 체크아웃’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제이미슨 사장은 이날 서울 종로구 타워8 빌딩에서 열린 출입기자단과의 신년 간담회에서 "최근 소비자들이 지각변동에 가까운 결제방식 변화를 보여주면서 전자지급업계도 급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체크아웃' 서비스는 전자결제 시 미리 신용카드 정보를 저장해 두면 이후에는 클릭 한번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제이미슨 사장은 “이 서비스는 이미 14개월 전에 출시돼 16개 국가 700만명이 사용하고 있다”며 “GAP나 피자헛을 비롯한 미국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영어 서비스만 지원되기 때문에 한글화 작업이 끝나는 연말에는 한국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비자코리아는 체크아웃 서비스의 안전결제를 위해 ‘토큰 서비스’도 도입하겠다는 계획이다.

토큰 서비스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결제할 때 소비자의 카드 고유번호 대신 비자가 생성한 가상번호인 '토큰'으로 거래하기 때문에 보안성이 뛰어나다.

제이미슨 사장은 “실제 카드번호가 아닌 일회용 번호로 온라인이나 모바일 거래를 하기 때문에 유출된다해도 보안이 철저하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모바일 결제 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그는 "이제까지 우리의 경쟁자라면 마스터카드, 아멕스(American Express) 등이 거론됐지만 카카오페이나 신세계 SSG페이 등도 경쟁자로 봐야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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