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치인트 이모티콘’, 3주 만에 5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16-02-03 11: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오리온)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은 지난 1월 8일부터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오리온×치즈인더트랩’ 이모티콘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3주 만에 50만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쓸 수 있는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 이모티콘은 웹툰 속 인기 캐릭터와 재치 있는 문구를 함께 담았다. 오리온 인기 제품인 ‘오!감자’, ‘예감’, 풍선껌 ‘와우’가 네이버 인기 웹툰 치인트와 함께 진행하는 소비자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시작된 지 채 한 달도 안 돼 다운로드 50만 건을 돌파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오리온은 최근 치인트 열풍으로 유정, 백인호, 홍설 등 주요 캐릭터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모티콘 역시 모바일 메신저를 활발히 이용하는 1020세대들이 특히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오!감자와 함께 제공되는 치인트 ‘심쿵스티커’와 와우 껌종이 ‘판박이 스티커’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추억의 스티커 수집 열풍이 다시 일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리온은 오!감자 토마토케찹맛 출시를 기점으로 스티커 종류를 기존 30종에서 60종으로 늘려 선보일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철저한 타깃 분석을 통해 시도한 과자와 웹툰의 이종 상품 간 콜라보레이션이 주효했다”며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 대상의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허인철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3명
최근공시
[2025.12.09]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2025.11.13]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족 계정 쫓아내더니"⋯넷플릭스, '인수전' 이후 가격 올릴까? [이슈크래커]
  • 단독 한수원 짓누른 '태양광 숙제'…전기료 상승 이유 있었다
  • 구스다운인 줄 알았더니…"또 속았다" 엉터리 패딩들
  • 박나래 '주사 이모' 논란에...함익병 "명백한 불법"
  • 오픈AI "거품 아니다" 반박…외신은 "성과가 없다" 저격
  • 경찰,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쿠팡 본사 압수수색
  • 한국 대형마트엔 유독 왜 ‘갈색 계란’이 많을까 [에그리씽]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108,000
    • -1.33%
    • 이더리움
    • 4,629,000
    • -1.43%
    • 비트코인 캐시
    • 864,000
    • -1.99%
    • 리플
    • 3,055
    • -2.11%
    • 솔라나
    • 196,600
    • -4.24%
    • 에이다
    • 669
    • +2.61%
    • 트론
    • 417
    • -1.65%
    • 스텔라루멘
    • 360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030
    • -0.73%
    • 체인링크
    • 20,390
    • -2.25%
    • 샌드박스
    • 210
    • -1.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