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치인트 이모티콘’, 3주 만에 50만 다운로드 돌파

입력 2016-02-03 11: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오리온)
(사진제공=오리온)

오리온은 지난 1월 8일부터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오리온×치즈인더트랩’ 이모티콘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3주 만에 50만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쓸 수 있는 ‘치즈인더트랩’(이하 치인트) 이모티콘은 웹툰 속 인기 캐릭터와 재치 있는 문구를 함께 담았다. 오리온 인기 제품인 ‘오!감자’, ‘예감’, 풍선껌 ‘와우’가 네이버 인기 웹툰 치인트와 함께 진행하는 소비자 이벤트의 일환으로,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다.

이벤트가 시작된 지 채 한 달도 안 돼 다운로드 50만 건을 돌파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오리온은 최근 치인트 열풍으로 유정, 백인호, 홍설 등 주요 캐릭터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모티콘 역시 모바일 메신저를 활발히 이용하는 1020세대들이 특히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오!감자와 함께 제공되는 치인트 ‘심쿵스티커’와 와우 껌종이 ‘판박이 스티커’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특히 젊은층을 중심으로 입소문이 퍼지며 추억의 스티커 수집 열풍이 다시 일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오리온은 오!감자 토마토케찹맛 출시를 기점으로 스티커 종류를 기존 30종에서 60종으로 늘려 선보일 계획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철저한 타깃 분석을 통해 시도한 과자와 웹툰의 이종 상품 간 콜라보레이션이 주효했다”며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층 대상의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뺑소니까지 추가된 김호중 '논란 목록'…팬들은 과잉보호 [해시태그]
  • 높아지는 대출문턱에 숨이 ‘턱’…신용점수 900점도 돈 빌리기 어렵다 [바늘구멍 대출문]
  • "깜빡했어요" 안 통한다…20일부터 병원·약국 갈 땐 '이것' 꼭 챙겨야 [이슈크래커]
  • 단독 대우건설, 캄보디아 물류 1위 기업과 부동산 개발사업 MOU 맺는다
  • 하이브 "민희진, 투자자 만난 적 없는 것처럼 국민 속여…'어도어 측' 표현 쓰지 말길"
  • 어린이ㆍ전기생활용품 등 80개 품목, KC 인증 없으면 해외직구 금지
  • 단독 위기의 태광그룹, 강정석 변호사 등 검찰‧경찰 출신 줄 영입
  • 막말·갑질보다 더 싫은 최악의 사수는 [데이터클립]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0,518,000
    • -0.39%
    • 이더리움
    • 4,105,000
    • -1.54%
    • 비트코인 캐시
    • 620,500
    • -0.88%
    • 리플
    • 722
    • +0.42%
    • 솔라나
    • 221,900
    • +3.21%
    • 에이다
    • 633
    • +1.44%
    • 이오스
    • 1,117
    • +1.09%
    • 트론
    • 175
    • -1.13%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700
    • -0.74%
    • 체인링크
    • 19,210
    • +0.26%
    • 샌드박스
    • 600
    • -0.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