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올해 설 선물 매출신장률 “패션ㆍ잡화, 식품 넘어”

입력 2016-02-02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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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이 설 본 판매를 시작한 1월 21일 이후 11일간 장르별로 매출을 조사한 결과, 식품 장르의 매출신장률보다 패션, 화장품, 잡화, 골프 등 패션, 잡화 매출신장률이 더 높게 나타난 것이다.(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설 본 판매를 시작한 1월 21일 이후 11일간 장르별로 매출을 조사한 결과, 식품 장르의 매출신장률보다 패션, 화장품, 잡화, 골프 등 패션, 잡화 매출신장률이 더 높게 나타난 것이다.(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올 설 선물로 한우, 굴비보다 패션 상품이 뜨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이 설 본 판매를 시작한 1월 21일 이후 11일간 장르별로 매출을 조사한 결과, 식품 장르의 매출신장률보다 패션, 화장품, 잡화, 골프 등 패션, 잡화 매출신장률이 더 높게 나타난 것이다.

이는 작년 설기간에는 가격이 합리적인 실속 먹거리 선물 위주로 매출이 집중된 것에 비해, 올 설에는 먹거리 외에 골프용품, 소형가전, 화장품 등 실용적인 선물 선택하는 고객이 급격히 늘어난 것 때문으로 풀이된다.

여기에 명절 선물로 식품 하나만 선물 하던 문화에서, 올 설에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의 식품 선물과 함께 패션, 잡화 장르의 선물을 선택해, 총 지출은 유지하고 동시에 상대의 취향까지 반영해 선물하는 스마트한 소비가 자리잡은 것이다.

또 SSG.com에서 지난 1월 2일~15일 2주간 SSG.com 가입회원 중 2000여명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설 가장 받고 싶은 선물 5위권에 다양한 식품 선물을 제치고 화장품이 3위, 가죽 잡화가 5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 “전통 명절 선물인 한우, 굴비, 청과 외에도 선물하는 사람을 기억하게 해줄 패션 기프트를 찾는 수요가 점점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6일까지 모든 점포에서 전통 식품 설 선물과 더불어 패션, 잡화 장르의 다채로운 설 선물을 선보인다.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감각을 담은 럭셔리 명품 선물부터 설빔 아동복, 비식품 장르 설 선물 1순위 화장품까지 다양한 패션, 잡화 선물들이 대거 준비됐다.

먼저 선물의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화장품이 설을 맞아 다양한 세트로 꾸려졌다. 또한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스타일과 감각을 담은 럭셔리 기프트도 선보인다.

액세서리와 가죽잡화 선물도 다양하다. 세배를 앞둔 어린이들을 위한 설빔도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설 선물로 패션, 잡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6일까지 잡화 장르(화장품, 패션잡화, 핸드백, 구두)에서 신세계 제휴카드와 신세계포인트카드로 당일 20만원이상 구매 시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28일부터 6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당일 10만원 이상 아동 장르 구매고객에게는 윷, 캐릭터 말, 윷놀이 판으로 구성된 뽀로로 윷놀이 세트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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