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바리스타·싱하목장 등 고수익성 제품 비중 확대…목표가↑-키움증권

입력 2016-01-27 0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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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움증권은 27일 매일유업에 대해 “고수익성 제품 비중 확대 중”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5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바리스타와 상하목장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중국 조제분유 수출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고수익성 제품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바리스타가 컵커피 시장에서 점유율 1위 자리를 굳히면서, 판촉비 효율화가 기대된다”며 “유기농 우유 브랜드 상하목장도 제품 고급화를 통해 경쟁사 대비 높은 단가에 판매되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폴바셋 채널과 상하농원 테마파크 등을 활용해, 상하목장 브랜드의 인지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에도 고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중국 조제분유 수출은 기존 대리상 외에 중국 항주 비잉메이트(Beingmate) 향 특수분유 수출이 추가되면서, 수출 분유의 성장률이 올라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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