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텔레콤은 '하나TV' 이용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이용환경(UI)과 프로그램 검색 등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하나TV 개선 내용은 ▲사용자 이용환경 전면 개편 ▲프로그램 검색 기능 강화 ▲자녀의 과다한 TV시청을 방지할 수 있는 자녀시청제한 기능 개선 등 크게 세 가지로 이뤄진다.
하나로텔레콤은 고객이 하나TV 콘텐츠에 대해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프로그램 이미지, 아이콘 등 그래픽을 강화하고 첫 화면에 ‘추천채널’ 메뉴를 신설하는 등 하나TV UI 개편을 완료했다.
또, ‘사용자정보’ 메뉴를 신설하여 기존 ‘예약채널’, ‘시청채널’, ‘설정’ 등의 기능을 한 곳에 모아 제공해 더욱 편리해졌으며, 화면 아래 점선모양의 상태 표시줄을 추가해 고객이 현재 이용하는 메뉴의 위치를 알 수 있다.
하나로텔레콤은 이와 함께 하나TV의 수많은 프로그램 중 고객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하나TV 검색은 리모콘의 ‘검색’ 버튼을 누른 뒤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기존에 초성으로 검색하던 방식은 물론 완성형 글자 검색, 중간글자 검색이 가능해졌고, 전체 제목 출연자 감독 내용 등 조건별 검색도 강화됐다.
검색속도도 기존보다 빨라졌으며, 검색화면에 ‘오늘의 인기 검색어’를 통해 일별 1~5위 순위도 보여준다.
또한 고객이 직접 가족의 서비스 이용을 통제할 수 있는 하나TV 인증번호를 기존의 한 가지에서 자녀시청제한과 성인, 구매 인증 번호 두 가지로 구분해 관리할 수 있어, 자녀의 TV 과다시청을 방지하고 온 가족이 더욱 안전하게 TV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하나로텔레콤은 하나TV 홈페이지(www.hanatv.co.kr)에 커뮤니티 게시판 및 ‘고객의 소리’를 운영하면서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