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직구 시장 '성장세'… 메이크샵, 해외직판 매출 전년比 2배 증가

입력 2016-01-25 14: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라인 쇼핑몰 역직구 시장 성장세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은 자사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지난해 해외직판 서비스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150억원을 달성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메이크샵이 운영 중인 해외직판 오픈마켓 ‘OKDGG’의 지난해 국가별 매출 비중은 1위가 중화권으로 63%을 기록했다. 다음으론 미국(27%), 일본(2%) 등이 뒤를 이었다. 다양한 치수와 독특한 디자인, 가격대비 품질이 좋은 국산의류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으로 분석됐다.

역직구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즐겨 찾는 품목은 2년 패션의류(64%)였다. 이는 전년 대비 약 2배 증가한 규모로,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의류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의류 전문쇼핑몰들이 대거 해외진출에 나선 것이 한 이유로 풀이된다. 다음으로는 패션 잡화(14%), 화장품(13%), 캐릭터상품(4%), 한류상품(3%) 등이 뒤를 이었다.

국내 상점들의 해외직판 시장 진출도 크게 늘고 있다. 코리아센터닷컴의 해외쇼핑몰 구축서비스인 ‘메이크글로비’를 이용하는 국내상점 수는 지난해 3600여곳으로 전년 대비 약 1.8배 증가했다.

코리아센터닷컴 김기록 대표는 “한류열풍이 지속되면서 해외직판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는 의류뿐 아니라 가공식품, 유아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강화해 해외직판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751,000
    • -2.5%
    • 이더리움
    • 4,519,000
    • -3.89%
    • 비트코인 캐시
    • 858,500
    • +0.41%
    • 리플
    • 3,028
    • -2.42%
    • 솔라나
    • 198,000
    • -3.74%
    • 에이다
    • 615
    • -5.82%
    • 트론
    • 430
    • +0.47%
    • 스텔라루멘
    • 358
    • -4.53%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220
    • -2.26%
    • 체인링크
    • 20,270
    • -4.75%
    • 샌드박스
    • 211
    • -4.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