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분석 기반 광고 '우리가게 마케팅센터' 선봬

입력 2015-12-16 18:4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우아한형제들은 자사가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이 과학적인 분석 시스템에 기반을 둔 새로운 광고 플랫폼 ‘우리가게 마케팅센터’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우리가게 마케팅센터는 배달의민족이 지난 5년간 쌓아온 배달음식 주문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광고를 제안한다. 신장개업 이후 신규 고객을 늘려야 할 때 적합한 광고 상품이나, 한 번 주문했던 고객을 단골로 전환시킬 수 있도록 돕는 광고 상품 등을 제안하는 식이다.

특히, 자영업자들이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에 집중했다. 일반적으로 자영업자는 의도와 다르게 무작위적 광고를 할 수밖에 없었지만, 우리가게 마케팅센터는 광고 집행 전에 예상 효과를 미리 파악할 수 있어서 이전보다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하다.

우리가게 마케팅센터의 광고 상품은 슈퍼리스트, 우리가게 쿠폰, 우리가게 꾸미기 등 총 3가지다. 슈퍼리스트는 업주가 원하는 지역에서 한 달간 리스트 최상단에 노출되는 고정형 광고 상품이고, 우리가게 쿠폰은 업주가 직접 고객에게 온라인 할인 쿠폰을 보내줄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우리가게 꾸미기는 리스트에서 보여지는 업소 정보를 꾸밀 수 있는 상품이다. 모든 상품들은 업주 필요에 의한 선택 사항이며 원하는 기간,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봉진 대표는 “우리가게 마케팅센터는 안으로는 배달의민족에 쌓인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밖으로는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만든 진화 된 광고 플랫폼"이라며 “신규 고객 창출, 고객 관리, 특정 지역 집중 광고, 신장개업 시 초기 안정화 등 사장님들이 적재적소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항상 화가 나 있는 야구 팬들, 행복한 거 맞나요? [요즘, 이거]
  • 지난해 '폭염' 부른 엘니뇨 사라진다…그런데 온난화는 계속된다고? [이슈크래커]
  • 밀양 성폭행 가해자가 일했던 청도 식당, 문 닫은 이유는?
  • '장군의 아들' 박상민, 세 번째 음주운전 적발…면허 취소 수치
  • 1000개 훌쩍 넘긴 K-편의점, ‘한국식’으로 홀렸다 [K-유통 아시아 장악]
  • 9·19 군사합의 전면 효력 정지...대북 방송 족쇄 풀려
  • 단독 금융위 ATS 판 깔자 한국거래소 인프라 구축 개시…거래정지 즉각 반영
  • KIA 임기영, 2년 만에 선발 등판…롯데는 '호랑이 사냥꾼' 윌커슨으로 맞불 [프로야구 4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6.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321,000
    • +0.83%
    • 이더리움
    • 5,261,000
    • +0.02%
    • 비트코인 캐시
    • 657,000
    • +0.61%
    • 리플
    • 728
    • +0.28%
    • 솔라나
    • 233,300
    • +0.78%
    • 에이다
    • 639
    • +0%
    • 이오스
    • 1,117
    • -0.98%
    • 트론
    • 159
    • +0%
    • 스텔라루멘
    • 14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6,600
    • +0.52%
    • 체인링크
    • 24,450
    • -1.05%
    • 샌드박스
    • 639
    • +0.6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