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에쎄 순 0.5' 5월 출시

입력 2007-04-26 13: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국내 최초 초슬림형 타르 0.5mg 제품

국내시장 1등 브랜드 '에쎄'의 8번째 패밀리 브랜드가 출시된다.

KT&G는 26일 "초저타르 및 초슬림형 제품으로 지속적으로 이전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부응하여 국내시장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에쎄'의 타르 0.5mg형 제품을 개발, 다음달 2일 전국에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KT&G는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기존 에쎄 7개 브랜드 중 최저 타르(1mg)이면서 가장 높은 판매량의 제품이 '에쎄 순'이라는 점에서 제품명을 '에쎄 순 0.5'라고 붙였다"며 "소비자가격은 기존 에쎄와 동일한 갑당 2500원이다"고 설명했다.

KT&G는 이어 "타르 0.5mg형 에쎄의 출시는 국내 초슬림형 제품군에서는 처음으로 시도되는 것"이라며 "기존 1mg으로 인식되던 최저타르시장이 이제 0.5mg으로 한 단계 더 내려오는 것에 기인, 지난 해 출시한 기존 '더 원'의 0.5mg형 패밀리브랜드 '더 원 0.5'를 통해 이미 입증됐다"고 강조했다.

특히 출시된지 1년도 채 되지 않은 타르 0.5mg 시장의 선점과 이를 통한 시장지배력 확보를 위해 '에쎄 순 0.5'를 출시하게 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쎄 순 0.5'는 국내산 대나무활성숯필터를 사용해 초슬림이면서도 잘 빨리는 담배 고유의 맛을 살리고 에쎄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구현토록 설계했다.

KT&G에 따르면 국내 담배시장에서 타르 1mg의 시장이 형성된 것은 지난 2003년이며 당시 1mg제품의 시장점유율은 3.7%에 불과했지만 올해 1분기에는 34.5%까지 확대돼 4년 만에 10배 가까이 성장했다.

한편 에쎄는 지난 1996년 출시 이후 판매 점유율이 1.7%에서 시작, 지속적인 상승세를 거듭한 끝에 올 1분기는 35.8%까지 도달했으며 지난 3월까지의 총 누적판매량(수출용 포함)은 1559억개비를 기록하고 있다.


대표이사
방경만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6명
최근공시
[2025.12.16]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12] [기재정정]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계란밥·라면도 한번에 호로록” 쯔양 ‘먹방’에 와~탄성⋯국내 최초 계란박람회 후끈[2025 에그테크]
  • 대만 TSMC, 美 2공장서 2027년부터 3나노 양산 추진
  • 李 대통령 “韓 생리대 가격 비싸”…공정위에 조사 지시
  • 황재균 은퇴 [공식입장]
  • 일본은행, 기준금리 0.25%p 인상⋯0.75%로 30년래 최고치
  • '신의 아그네스' 등 출연한 1세대 연극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 한화오션, 2.6兆 수주 잭팟⋯LNG운반선 7척 계약
  • 입짧은 햇님도 활동 중단
  • 오늘의 상승종목

  • 12.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1,536,000
    • +0.18%
    • 이더리움
    • 4,457,000
    • +1.11%
    • 비트코인 캐시
    • 884,000
    • +0.68%
    • 리플
    • 2,900
    • +3.91%
    • 솔라나
    • 188,300
    • +0.7%
    • 에이다
    • 563
    • +2.93%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28
    • +0.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28,300
    • +5.91%
    • 체인링크
    • 18,900
    • +1.78%
    • 샌드박스
    • 181
    • +4.6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