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롱–킴비서, 전략적 제휴 체결

입력 2015-11-25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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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장세차 서비스 ‘마카롱’을 운영하고 있는 드로우하트와 개인비서 서비스 ‘킴비서’를 운영하고 있는 베리타스그룹이 전략적 제휴(MOU)를 드로우하트 회의실에서 지난 23일 체결했다.

드로우하트는 고령자들을 전문 세차 인력으로 교육해 출장세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베리타스그룹은 식당, 세탁, 여행 등 생활 접점 O2O 서비스들을 카카오톡으로 연결해주고 있는 일종의 ‘ O2O Hub’ 서비스를 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이번 양사의 전략적 제휴는 ‘손쉬운 출장세차 주문’을 위한 것이다. 현재까지 마카롱은 기업 및 기관 등 B2B 중심으로 서비스해오면서 B2C 고객의 주문처리 시스템을 별도로 구축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이제 킴비서와 제휴로 인해 고객이 별도의 앱 설치와 회원가입 없이도 카카오톡만으로도 주문 접수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마카롱은 영업 및 CS 비용을 감소할 수 있으며, 킴비서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드로우하트의 임이랑 대표는 “킴비서의 인프라와 마케팅 지원덕분에 B2C 출장세차 시장에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면서 “소비자에게 출장세차 서비스 선택의 폭을 넓혀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베리타스그룹의 유경진 공동대표는 “특수 세차용품을 사용함으로써 물을 사용하지 않고 있는 마카롱을 통해 킴비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드로우하트는 출장세차 서비스 ‘마카롱’과 관련된 온라인 및 오프라인 스타트업과 지속적인 제휴 협약을 통해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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