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맛있는 PB ‘짜먹는 과일청’ 출시

입력 2015-11-24 08:3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SK플래닛 11번가가 PB상품 ‘짜먹는 과일청’을 출시했다.(사진제공=11번가)
▲SK플래닛 11번가가 PB상품 ‘짜먹는 과일청’을 출시했다.(사진제공=11번가)

SK플래닛 11번가가 PB상품 ‘짜먹는 과일청’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유자, 자몽, 크랜베리 모과 등 총 3가지 맛으로 뚜껑을 열기 힘들거나 손에 끈적임이 묻는 기존 병제품의 단점을 보완해 파우치 형태로 제작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으로 물, 탄산수와 섞어 음료로 즐길 수 있고 샐러드 드레싱, 토핑 등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11번가는 3가지 맛이 모두 담긴 ‘짜먹는 과일청 세트’(각 300ml)를 1만1000원에 판매한다. 12월 13일까지 구매 후기를 작성한 고객 300명을 추첨해 11번가 5000 마일리지도 지급한다.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건강식품이 성수기를 맞은 가운데 올 겨울 비타민의 인기가 높다. 11번가가 11월(1~22일) 건강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비타민’(27%)이 ‘홍삼’을 제치고 매출 비중 1위에 올랐다. 이어 ‘홍삼’(23%), ‘건강즙’ (18%), ‘꿀’(10%) 순으로 많이 팔렸다. 특히 같은 기간 ‘비타민’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4%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온라인몰을 통해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11번가 내 건강식품 매출은 매년 상승세다. 11월 들어(1~22일) 건강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식품을 찾는 구매 연령층 또한 젊어져 ‘비타민’을 구매한 20~30대 고객의 매출이 27% 뛰었다. ‘건강즙’이나 ‘꿀’을 구입한 20~30대 고객의 매출도 20% 증가했다.

11번가 정규식 건강식품팀장은 “건강식품을 챙겨 먹는 연령대가 젊어지면서 올 겨울에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와 건강즙이 11번가 베스트 상품에 선정되는 등 인기가 좋다”며 “최근엔 1인 가구도 편하게 먹기 좋은 파우치 형태나 소포장 형태의 건강식품이 새롭게 등장해 주목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탕탕 후루후루”·“야레야레 못 말리는 아가씨”…나만 킹받는거 아니죠? [요즘, 이거]
  • 변우석 팬미팅·임영웅 콘서트 티켓이 500만 원?…'암표'에 대학교도 골머리 [이슈크래커]
  • 창업·재직자 은행 대출 어렵다면…'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십분청년백서]
  • 서울고법 "최태원, 노소영에 1조3800억원 재산분할"
  • 단독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진흥 직원 절반 '허위출근부' 작성
  • 새 국회 '첫' 어젠다는…저출산·기후위기 [22대 국회 개원]
  • 용산역 역세권에 3.7M 층고…코리빙하우스 ‘에피소드 용산 241’ 가보니[르포]
  • 육군 훈련병 사망…군, 얼차려 시킨 간부 심리상담 中
  • 오늘의 상승종목

  • 05.3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550,000
    • +0.63%
    • 이더리움
    • 5,208,000
    • -1.55%
    • 비트코인 캐시
    • 649,500
    • +0.08%
    • 리플
    • 724
    • -1.23%
    • 솔라나
    • 232,000
    • -0.68%
    • 에이다
    • 624
    • -2.5%
    • 이오스
    • 1,115
    • -1.33%
    • 트론
    • 156
    • +0.65%
    • 스텔라루멘
    • 148
    • -1.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750
    • -0.98%
    • 체인링크
    • 25,160
    • -3.31%
    • 샌드박스
    • 609
    • -3.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