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내년 일본 소비시장 히트상품은 삼성 갤럭시”

입력 2015-11-23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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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 보는 2016년 일본 소비시장 히트 상품 동향‘ 보고서 발간

삼성전자의 갤럭시가 내년 일본시장에서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무역협회 도쿄지부는 닛케이트랜디가 발표한 자료를 토대로 ‘미리 보는 2016년 일본 소비시장 히트 상품 동향‘ 보고서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내년 일본 소비시장의 히트강품 키워드로 ‘IT-Fen(사물인터넷 등 IT분야의 두각, 기능성(Functionality), 효율성(Efficiency), 새로움(New))’을 제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IT분야의 다양한 서비스 중 초저가 옴니가전, 길거리 인스타 프린터, 무충전 스마트폰 등의 상품이 내년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돼싿. 기능성이 키워드인 히트 예상 상품은 주로 식품 관련 제품으로 먹는 화장품 오일, 유산균 초콜렛 등이었다.

효율성 키워드의 상품은 △신전력 트리풀세트 할인(전기+주유+통신) △테라스하우스풍 이코노미 호텔 △소셜 카 쉐어링 △SIM FREE GALAXY 등이었다. 특히 삼성전자의 SIM FREE GALAXY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 등에 힘입어 판매가 전년대비 10배 이상 대폭 증가했으며 이러한 상승세는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그리고 신기술·신경향 등 새로움이 키워드인 상품으로는 △나노기술을 활용한 셀롤로오스 나노화장품 △자동차 개발 기술과 인체공학이 접목된 발이 편한 하이힐 △미국에서 시작된 콜드브루(Cold Brew) 커피 & 드래프트 커피 △성별 구분이 없는 젠더리스 패션 등이라고 언급했다.

김은영 무역협회 도쿄지부장은 “최근 몇 년 동안 엔저와 한일관계 악화 등으로 대일 수출이 부진했지만 내년에는 삼성 갤럭시(SIM FREE 단말기·CARD) 등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며 “1억2천만 명의 거대 소비시장인 일본에 계속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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