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85%, '핫딜' 서비스 이용"

입력 2015-10-27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표=버즈니)
(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10명 중 8명 이상이 모바일 앱의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버즈니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사의 모바일 홈쇼핑 포털앱 '홈쇼핑모아' 사용자 84.9%는 핫딜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핫딜 서비스란 일정 시간대에만 특정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형태로, 홈쇼핑을 포함해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에서 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에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다’는 의견이 66.9%로 가장 많았고, ‘대부분 필요에 의해서 구매했다’는 의견이 33.1%로 뒤를 이었다. 또한 핫딜 서비스 이용 횟수에 대해선 '월 2~3회 정도 이용한다'(28.5%)가 가장 많았고, 이어 ‘월 1회 이용’(21.4%), ‘일주일에 한 번’(19.6%), ‘일주일에 3회 이상’(15.4%) 등이 거론됐다.

평소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설치한 쇼핑 앱은 '3~6개'(44.4%), '1~2개'(32.1%), '7개 이상'(22.5%) 순이었다. 핫딜 서비스 주요 앱으로는 '홈쇼핑앱'(35.8%), '소셜커머스앱'(31.4%), '오픈마켓앱'(20.2%), '대형마트앱'(6%) 등이 꼽혔다.

핫딜 서비스를 통해 자주 구매하는 상품으로는 ‘패션의류ㆍ잡화’(27.3%)가 꼽혔고, ‘먹거리 상품’(20.3%), ‘생활ㆍ주방용품’(20.1%), '화장품'(18.2%)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국내 6대 홈쇼핑사의 핫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늘의 딜’ 기능을 선보였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각 홈쇼핑사의 핫딜 상품을 6개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순혈주의 깬 '외국인 수장'…정의선, 미래車 전환 승부수
  • 쿠팡 영업정지 공식적 언급
  • 기대와 관망…연말 증시 방향성 ‘안갯속’ [산타랠리 ON & OFF①]
  • 트럼프 시대 공급망 재편…‘C+1’ 종착지는 결국 印 [넥스트 인디아 中-①]
  • 등본 떼는 곳 넘어 랜드마크로… 서울 자치구, 신청사 시대 열린다 [신청사 경제학]
  • 반도체 호황에도 양면의 장비 업계…HBM과 D램 온도차 [ET의 칩스토리]
  • “AI가 주차 자리 안내하고 주차까지"…아파트로 들어온 인공지능[AI가 만드는 주거 혁신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2.18 12:0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951,000
    • -1.06%
    • 이더리움
    • 4,223,000
    • -4.2%
    • 비트코인 캐시
    • 822,000
    • +0.43%
    • 리플
    • 2,774
    • -3.75%
    • 솔라나
    • 184,400
    • -4.41%
    • 에이다
    • 547
    • -4.7%
    • 트론
    • 416
    • -0.48%
    • 스텔라루멘
    • 316
    • -3.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26,040
    • -6.03%
    • 체인링크
    • 18,200
    • -5.36%
    • 샌드박스
    • 172
    • -6.0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