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85%, '핫딜' 서비스 이용"

입력 2015-10-27 10: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표=버즈니)
(표=버즈니)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10명 중 8명 이상이 모바일 앱의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버즈니 설문조사에 따르면 자사의 모바일 홈쇼핑 포털앱 '홈쇼핑모아' 사용자 84.9%는 핫딜 서비스를 이용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핫딜 서비스란 일정 시간대에만 특정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형태로, 홈쇼핑을 포함해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에서 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유로는 ‘저렴한 가격에 충동구매를 한 경험이 있다’는 의견이 66.9%로 가장 많았고, ‘대부분 필요에 의해서 구매했다’는 의견이 33.1%로 뒤를 이었다. 또한 핫딜 서비스 이용 횟수에 대해선 '월 2~3회 정도 이용한다'(28.5%)가 가장 많았고, 이어 ‘월 1회 이용’(21.4%), ‘일주일에 한 번’(19.6%), ‘일주일에 3회 이상’(15.4%) 등이 거론됐다.

평소 핫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설치한 쇼핑 앱은 '3~6개'(44.4%), '1~2개'(32.1%), '7개 이상'(22.5%) 순이었다. 핫딜 서비스 주요 앱으로는 '홈쇼핑앱'(35.8%), '소셜커머스앱'(31.4%), '오픈마켓앱'(20.2%), '대형마트앱'(6%) 등이 꼽혔다.

핫딜 서비스를 통해 자주 구매하는 상품으로는 ‘패션의류ㆍ잡화’(27.3%)가 꼽혔고, ‘먹거리 상품’(20.3%), ‘생활ㆍ주방용품’(20.1%), '화장품'(18.2%) 등이 뒤를 이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국내 6대 홈쇼핑사의 핫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오늘의 딜’ 기능을 선보였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각 홈쇼핑사의 핫딜 상품을 6개 카테고리로 분류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인기 있는 K팝스타’는 여자가 너무 쉬웠다…BBC가 알린 ‘버닝썬’ 실체 [해시태그]
  • 서울시민이 뽑은 랜드마크 1위는 '한강'…외국인은 '여기' [데이터클립]
  • 윤민수, 결혼 18년 만에 이혼 발표…"윤후 부모로 최선 다할 것"
  • 육군 32사단서 신병교육 중 수류탄 사고로 훈련병 1명 사망…조교는 중상
  • "웃기려고 만든 거 아니죠?"…업계 강타한 '점보 제품'의 비밀 [이슈크래커]
  • '최강야구' 고려대 직관전, 3회까지 3병살 경기에…김성근 "재미없다"
  • 비용절감 몸부림치는데…또다시 불거진 수수료 인하 불씨 [카드·캐피털 수난시대上]
  • 문동주, 23일 만에 1군 콜업…위기의 한화 구해낼까 [프로야구 21일 경기 일정]
  • 오늘의 상승종목

  • 05.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7,082,000
    • +4.89%
    • 이더리움
    • 5,003,000
    • +16.51%
    • 비트코인 캐시
    • 711,500
    • +7.07%
    • 리플
    • 743
    • +4.5%
    • 솔라나
    • 248,300
    • +1.14%
    • 에이다
    • 687
    • +6.18%
    • 이오스
    • 1,186
    • +7.82%
    • 트론
    • 170
    • +1.19%
    • 스텔라루멘
    • 155
    • +4.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6,350
    • +6.46%
    • 체인링크
    • 23,100
    • -0.47%
    • 샌드박스
    • 637
    • +6.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