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 선정

입력 2015-10-13 09: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항공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최근 1년 이내 항공편 탑승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방식을 통해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로 선정됐다.

아시아나는 올해 5월과 6월 각각 A380 3, 4호기를 도입해 기재 경쟁력을 강화했다. 6월에는 로마 신규 취항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늘리는 한편 인천과 김포 출발 국제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인터넷․모바일 탑승권’ 서비스를 실시해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아시아나항공의 서비스를 고객이 인정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송보영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3] 유상증자또는주식관련사채등의발행결과(자율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가상자산 '그림자 규제' 8년째 제자리…'골든타임' 놓칠라[역주행 코리아 下]
  • [AI 코인패밀리 만평] 그냥 쉴래요
  • 쿠팡 사태에 긴장한 식품업계⋯자사몰 고도화 전략 ‘주목’
  • 김은경 전 금감원 소보처장 “학연·지연 배제 원칙 세워...전문성 갖춰야 조직도 신뢰받아”[K 퍼스트 우먼⑫]
  • [날씨 LIVE] 출근길 '영하권' 이어져...낮부터 '포근'
  • “1200조 中전장 신성장동력”…삼성, 전사 역량 총동원
  • 손자회사 지분율 완화 추진⋯SK하이닉스 'AI 시대 팹 증설 ' 숨통
  • 오늘의 상승종목

  • 12.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129,000
    • +1.32%
    • 이더리움
    • 4,908,000
    • +5.37%
    • 비트코인 캐시
    • 859,500
    • -0.92%
    • 리플
    • 3,122
    • +0.94%
    • 솔라나
    • 205,300
    • +2.91%
    • 에이다
    • 697
    • +7.89%
    • 트론
    • 418
    • -0.71%
    • 스텔라루멘
    • 374
    • +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50
    • +1.1%
    • 체인링크
    • 21,390
    • +3.94%
    • 샌드박스
    • 216
    • +2.8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