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4만명 잃은 SK텔레콤, 영업재개 동시에 파상공세

입력 2015-10-07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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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6ㆍ갤럭시S6 엣지 가격인하, 스마트워치 단독 출시

SK텔레콤이 영업재개와 함께 파격 공세에 돌입한다. 영업정지 기간 동안 잃었던 4만명의 가입자를 되찾기 위한 공격적인 행보로 풀이된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8일 영업재개에 맞춰 갤럭시S6 등 인기 단말기 가격 인하와 신형 제품을 잇따라 출시한다.

SK텔레콤은 먼저 삼성전자의 ‘갤럭시 S6’(32Gㆍ64G)와 ‘갤럭시 S6 엣지’의 출고가를 인하한다. 수요가 높은 제품의 가격을 내려 빼앗긴 가입자를 되찾겠단 의지다.

갤럭시S6(32GB)의 출고가는 기존 85만 8000원에서 77만 9900원으로 7만 8100원 낮아진다. 갤럭시S6(64GB)의 출고가도 92만 4000원에서 79만 9700원으로 12만 4300원 인하된다. 갤럭시 S6 엣지(64GB)의 출고가는 기존 94만 4900원에서 89만 8700원으로 4만 6200원 낮아진다.

SK텔레콤은 같은날 LG전자의 ‘LG V10’와 삼성전자 ‘기어 S2 밴드’를 출시한다.

LG V10의 경우 이통3사가 공통으로 출시하는 폰이지만, LG전자의 야심작이다. 국내 플래그십 모델로는 처음으로 70만원대인 79만9700원으로 출고를 낮췄다. 이 회사는 멤버십 프로그램과 연동한 요금제와 각종 이벤트 등을 더해 LG V10을 판매하겠단 전략이다.

기어 S2 밴드의는 SK텔레콤이 국내에서 단독 출시하는 상품이다. 기어 S2 밴드는 통신모듈이 탑재된 삼성 ‘기어 S2’ 스마트워치로 SK텔레콤 전용 단말이다.

SK텔레콤은 출고가39만9300원인 기어 S2 밴드에 전용 요금제 기준 13만원의 지원금을 적용해 26만9300원에 제공하기로 했다.

한편, SK텔레콤은 7일간의 영업정지 기간 4만여명의 가입자를 잃은 것으로 잠정집계됐다. SK텔레콤 가입자는 지난 1~6일 3만6614명 순감했다. 일 평균 6100명가량 이탈한 셈이다. 마지막 날인 7일을 합산하면 4만2000여명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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