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국감]"공영홈쇼핑, 中企 창의ㆍ혁신제품 외면"

입력 2015-09-14 08: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정희 의원 "정부, 설립 취지 망각한 공영홈쇼핑에 행정조치 내려야"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위해 설립된 공영홈쇼핑이 중소기업의 창의‧혁신제품을 외면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14일 새정치민주연합 전정희 의원이 공영홈쇼핑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공영홈쇼핑 개국 한달 동안 판매된 제품 중 창의ㆍ혁신 제품은 4.9%에 불과했다. 전체 판매방송 횟수로도 창의ㆍ혁신제품 방송은 7.8% 수준에 그쳤다.

공영홈쇼핑은 지난 7월14일부터 8월15일까지 총 304개 제품에 대해 1034회의 판매방송을 진행했다. 이중 제품 기준으로는 15개 제품, 방송횟수로는 81회만이 창의ㆍ혁신제품을 내걸었다.

공영홈쇼핑은 정부가 제시하는 창의ㆍ혁신제품 13가지 유형 중에서 불과 4가지 유형의 제품만을 방송으로 판매했다. 특히 박근혜 정부의 대표 브랜드인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상품화한 제품, 벤처기업, 사회적 기업, 전통시장 상품 등은 아예 방송 판매 제품으로 선정하지도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전정희 의원은 “판로를 찾지 못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창의‧혁신 제품을 적극적으로 방송 상품에 선정해야 할 공영홈쇼핑이 역할을 망각하고 있다”면서 “정부는 설립 취지를 살리지 못하고 있는 공영홈쇼핑에 대해 행정조치를 통해 체질을 개선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합참 "북한, 대남 오물풍선 어제부터 약 600개 살포…서울·경기서 발견"
  • 단독 빨래 심부름 걸리자 보복성 인사 ‘갑질’…도로공사 지사장 고발
  • [유하영의 금융TMI] 6개 은행, ‘책무구조도’ 도입 앞두고 은행연합회에 매일 모이는 이유
  • "제발 재입고 좀 해주세요"…이 갈고 컴백한 에스파, '머글'까지 홀린 비결 [솔드아웃]
  • "'딸깍' 한 번에 노래가 만들어진다"…AI 이용하면 나도 스타 싱어송라이터? [Z탐사대]
  • 달아오른 우주개발 경쟁, 희비 엇갈린 G2…중국, ‘세계 최초’ 달 뒷면 토양 채취 눈앞
  • 이혼재판에 SK우 상한가…경영권 분쟁마다 주가 오르는 이유
  • 1기 신도시·GTX…수도권 '대형 개발호재' 갖춘 지역 뜬다
  • 오늘의 상승종목

  • 05.3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857,000
    • +0.35%
    • 이더리움
    • 5,343,000
    • +1.08%
    • 비트코인 캐시
    • 648,500
    • +1.33%
    • 리플
    • 726
    • +0%
    • 솔라나
    • 232,400
    • -0.51%
    • 에이다
    • 634
    • +1.12%
    • 이오스
    • 1,142
    • +0.79%
    • 트론
    • 159
    • +1.92%
    • 스텔라루멘
    • 149
    • +0.68%
    • 비트코인에스브이
    • 85,100
    • -1.16%
    • 체인링크
    • 25,740
    • -0.31%
    • 샌드박스
    • 629
    • +3.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