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UCC 동영상 "휴대폰으로 즐긴다"

입력 2007-02-27 10: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의 동영상 전문 서비스인 ‘tv팟’ 의 다양한 동영상 UCC(사용자제작콘텐츠)를 휴대폰으로도 감상할 수 있도록 한 ‘모바일 tv팟’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UCC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tv팟(tvpot.daum.net)’은 250만개에 이르는 방대한 동영상 UCC를 비롯해 1일 평균 1만5000여 개의 새로운 동영상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국내 동영상 UCC 서비스 가운데 최대치인 800kbps의 고화질을 지원하는 전문 동영상 플랫폼이다.

이번 '모바일 tv팟'서비스 오픈으로 사용자들은 국내 동영상 UCC No.1 플랫폼인 ‘TV팟’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동영상 UCC 중 양질의 콘텐츠를 웹과 똑같은 수준의 고화질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다음은 베스트 동영상 엽기 유머 스타 동영상 등 웹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서비스를 동일한 구성으로 제공, 친숙성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성 동영상으로 지난 해 하반기부터 다음 플랫폼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동지식' 서비스를 ‘모바일 TV팟’의 특화 메뉴로 제공하는 등 다음만의 차별화 된 UCC 동영상을 단계적으로 확대 할 계획이다.

다음 진영승 동영상 서비스팀장은 " 이번 서비스는 UCC 동영상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UCC 이용 환경을 모바일 영역으로 확장,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UCC를 즐길 수 있도록 한데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유선과 무선을 아우르는 다음만의 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넓은 고객 접점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모바일 TV팟 서비스는 SKT의 무선서비스인 '네이트(Nate)'와 '준(June)'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다음은 향후 타 이통사와의 제휴를 확대, 웹에서의 동영상UCC 열풍을 모바일로 확대 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충전 불편한 전기차…그래도 10명 중 7명 "재구매한다" [데이터클립]
  • [종합] 나스닥, 엔비디아 질주에 사상 첫 1만7000선 돌파…다우 0.55%↓
  • "'최강야구'도 이걸로 봐요"…숏폼의 인기, 영원할까? [이슈크래커]
  • 나스닥 고공행진에도 웃지 못한 비트코인…밈코인은 게임스탑 질주에 '나 홀로 상승' [Bit코인]
  • '대남전단 식별' 재난문자 발송…한밤중 대피 문의 속출
  • ‘사람약’ 히트 브랜드 반려동물약으로…‘댕루사·댕사돌’ 눈길
  • '기후동행카드' 150만장 팔렸는데..."가격 산정 근거 마련하라"
  • 신식 선수핑 기지?…공개된 푸바오 방사장 '충격'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38,000
    • +1.1%
    • 이더리움
    • 5,335,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655,000
    • +0.77%
    • 리플
    • 731
    • +0.41%
    • 솔라나
    • 238,500
    • +3.7%
    • 에이다
    • 639
    • +0.47%
    • 이오스
    • 1,131
    • +0.35%
    • 트론
    • 155
    • +0%
    • 스텔라루멘
    • 15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87,600
    • +1.92%
    • 체인링크
    • 25,440
    • +1.52%
    • 샌드박스
    • 628
    • +1.6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