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원 행장, “서비스 질 경쟁에서 이기자”

입력 2007-02-01 0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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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신년조례사...고객만족 강조

강정원 국민은행장은 1일 “자산이나 수익증대에 급급한 영업이 아닌 고객을 제대로 모시려는 노력이 끊임없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갖추며 지속적인 수익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만족을 강조했다.

강 행장은 이날 신년 조례사를 통해 “우리나라 금융서비스시장이 겉으로는 포화상태인 것처럼 보이지만 고객들이 얼마나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고 있느냐 하는 서비스의 질 측면에서는 아직 경쟁의 여지가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행장은 “2월은 금년 영업을 새로운 조직 하에서 실질적으로 출발하는 첫 달”이라며 “금년에 신설된 상품본부의 역할, CRM을 통한 영업의 정착 등이 기대되고, 지금 준비하고 있는 영업관련 문서전자화 및 업무처리 디지털l화를 통한 업무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더욱 향상 시키고 업무효율성도 국내최고 수준으로 높이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고객이 요구하는 수준의 고객만족이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고객을 제대로 모신다고 할 것”이라며 “어떤 경우에도 업무처리가 적법하게 이루어지도록 내부통제 시스템이 작동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국민은행은 1월에 지역본부를 대폭 확대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강 행장은 이 또한 고객만족 확대를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행장은 “지역본부의 수를 대폭 확대한 것은 고객을 보다 제대로 모시기 위한 영업시스템의 구축”이라며 “지역본부가 관장하는 지점의 수와 지역범위를 적정한 수준으로 축소해 지역본부가 영업점을 더 자주 더 세밀하게 살핌으로써 각 영업점의 사정에 맞는 맞춤식 지원이 가능하기 위한, 한마디로 영업조직의 집중력과 필요한 지원의 속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강 행장은 “사회경제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함에 따라 고객들의 금융서비스에 대한 요구 또한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며 “따라서 국민은행이 고객을 제대로 모시겠다는 약속을 장기적으로 지키기 위해서 상품과 서비스의 혁신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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