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 마블’, 출시 2년 만에 1억2000만 다운로드

입력 2015-07-01 21:3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모두의 마블, 누적 게임 매출 4000억원…1분기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10위에 이름 올려

넷마블 ‘모두의 마블’

(사진=넷마블게임즈)

넷마블의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이 국내 출시 2년 만에 1억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넷마블게임즈에 따르면 모두의 마블은 2013년 6월11일 국내에 출시된 이후 누적다운로드 1억2000만건을 기록했다. 또 모두의 마블 누적 게임 매출은 4000억원을 기록했다.

넷마블의 모두의 마블은 지난해 7월부터는 중국과 일본ㆍ대만ㆍ태국ㆍ인도네시아 등 5개국에 진출, 태국에서는 출시 13일 만에 구글 및 애플 양대마켓을 석권하기도 했다.

또 넷마블의 모두의 마블은 대만에서 출시 27일 만에 구글ㆍ애플 마켓 매출1위, 일본과 인도네시아 양대마켓 인기게임 1위 석권,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출시국마다 높은 성과를 거뒀다.

한편 앱분석 전문 기업인 앱애니와 IT 시장 분석·컨설팅 기업 IDC가 공동으로 발표한 ‘게임 스포트라이트 1H15’에 따르면, 올 1분기 기준으로 모두의 마블은 전 세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통합 모바일 게임 매출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지난해 가장 잘 팔린 아이스크림은?…매출액 1위 공개 [그래픽 스토리]
  • 개인정보위, 개인정보 유출 카카오에 과징금 151억 부과
  • 강형욱, 입장 발표 없었다…PC 다 뺀 보듬컴퍼니, 폐업 수순?
  • 큰 손 美 투자 엿보니, "국민연금 엔비디아 사고 vs KIC 팔았다”[韓美 큰손 보고서]②
  • 항암제·치매약도 아닌데 시총 600兆…‘GLP-1’ 뭐길래
  • 금사과도, 무더위도, 항공기 비상착륙도…모두 '이상기후' 영향이라고? [이슈크래커]
  • "딱 기다려" 블리자드, 연내 '디아4·WoW 확장팩' 출시 앞두고 폭풍 업데이트 행보 [게임톡톡]
  • '음주 뺑소니' 김호중, 24일 영장심사…'강행' 외친 공연 계획 무너지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5.2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60,000
    • -0.72%
    • 이더리움
    • 5,272,000
    • +4.19%
    • 비트코인 캐시
    • 683,500
    • -0.65%
    • 리플
    • 727
    • -0.27%
    • 솔라나
    • 238,300
    • -3.13%
    • 에이다
    • 655
    • -0.46%
    • 이오스
    • 1,159
    • -0.43%
    • 트론
    • 161
    • -4.17%
    • 스텔라루멘
    • 151
    • -0.6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050
    • -1.58%
    • 체인링크
    • 22,420
    • -0.22%
    • 샌드박스
    • 625
    • +0.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