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20~40대 男에게 42mm '스포츠' 모델이 가장 많이 팔렸다

입력 2015-06-29 21:4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애플워치, 20~40대 男에게 42mm '스포츠' 모델이 가장 많이 팔렸다

(사진=애플)

지난 26일 한국에 출시된 애플워치의 주 구매 고객층이 20~40대 남성으로 나타났다.

29일 애플 전문 매장 프리스비에 따르면 26일부터 나흘간 애플워치 구매고객의 성별과 연령대를 조사한 결과 20~40대 남성의 비중이 가장 컸다.

38㎜와 42㎜ 중 선호 모델의 크기는 42㎜ 형인 것으로 조사됐다. 남성 구매자가 많은 탓에 상대적으로 사이즈가 큰 모델이 많이 팔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모델별 판매 비중으로는 비교적 저렴한 '애플워치 스포츠' 모델이 가장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모델의 가격은 43만9000~49만9000원이다.

프리스비 측은 "애플워치의 주요 구매층은 아이폰을 가진 20~40대 남성"이라며 "남성들이 여성보다 IT기기에 관심이 많은 데다 스마트시계의 기능은 물론 패션성까지 갖춘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에서 애플워치가 판매되는 곳은 프리스비 외에도 애플 온라인스토어와 리테일 스토어, 분더샵 청담과 같은 수입 명품 편집 매장이 있다.

이중 18k 로즈 골드나 옐로 골드로 제작되는 '애플워치 에디션'은 국내 APR(현지기업 승인을 받은 업체) 매장 중 유일하게 명동점에서만 시착 및 선착순 구매가 가능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흰자는 근육·노른자는 회복…계란이 운동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이유 [에그리씽]
  • 홍명보호, 멕시코·남아공과 A조…'죽음의 조' 피했다
  • 관봉권·쿠팡 특검 수사 개시…“어깨 무겁다, 객관적 입장서 실체 밝힐 것”
  • 별빛 흐르는 온천, 동화 속 풍차마을… 추위도 잊게 할 '겨울밤 낭만' [주말N축제]
  • FOMC·브로드컴 실적 앞둔 관망장…다음주 증시, 외국인 순매수·점도표에 주목
  • 트럼프, FIFA 평화상 첫 수상…“내 인생 가장 큰 영예 중 하나”
  • “연말엔 파티지” vs “나홀로 조용히”⋯맞춤형 프로그램 내놓는 호텔들 [배근미의 호스테리아]
  • 오늘의 상승종목

  • 12.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4,499,000
    • +0.72%
    • 이더리움
    • 4,562,000
    • -0.28%
    • 비트코인 캐시
    • 876,000
    • +2.7%
    • 리플
    • 3,042
    • -1.14%
    • 솔라나
    • 199,200
    • -0.2%
    • 에이다
    • 623
    • -1.11%
    • 트론
    • 433
    • +1.88%
    • 스텔라루멘
    • 361
    • -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30,470
    • -0.59%
    • 체인링크
    • 20,770
    • +1.17%
    • 샌드박스
    • 214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