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먹거리 상품 구매 '가공식품' 1위

입력 2015-06-23 14: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버즈니)

홈쇼핑을 통해 먹거리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공식품'을 가장 많이 주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모바일 홈쇼핑 포털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에 따르면 홈쇼핑 먹거리 상품 소비자 21.6%는 돈가스, 만두, 젓갈 등 가공식품을 자주 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홍삼, 견과류 등 건강식품이 19.4%로 2위를 기록했고, 수산물(14.2%), 과일(11.0%) 등이 뒤를 이었다.

최근 NS홈쇼핑 채널에서 방송 12분 만에 매진된 ‘이연복 대가 탕수육’등이 인기 가공식품의 대표적인 사례다. 가공식품 선호도는 10대부터 30대까지 높은 비중을 나타냈고, 40대 이상은 건강식품을 많이 구매했다.

홈쇼핑으로 먹거리 상품을 구입하는 빈도는 분기 1회가 58.7%로 가장 많았고, 홈쇼핑으로 먹거리를 구매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저렴한 가격 때문'(42.4%)이라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한편, 이번 설문조사는 여성(93.9%) 참여자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연령대는 30대가 51.5%로 가장 많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쯔양·닥터프렌즈·닥터딩요와 함께하는 국내 최초 계란 축제 '에그테크코리아 2025' 개최
  • AI기술ㆍ인재 갖춘 印…글로벌 자본 몰린다 [넥스트 인디아 上-①]
  • 박나래, 외부 유튜브 채널서 입장 발표
  • 엇갈린 경제지표에 불확실성 커져…뉴욕증시 혼조 마감
  • 집값도 버거운데 전·월세까지…서울 주거비 부담 가중[한파보다 매서운 서민주거①]
  • SK가 쏟아 올린 150조 국민성장펀드 ‘실탄의 길’ [특례와 특혜의 갈림길]
  • 상장폐지 문턱 낮추자…좀비기업 증시 퇴출 가속
  • 한국女축구의 산 역사, 지소연 선수...편견을 실력으로 넘었다[K 퍼스트 우먼⑬]
  • 오늘의 상승종목

  • 12.17 10:1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257,000
    • +1.6%
    • 이더리움
    • 4,394,000
    • -0.14%
    • 비트코인 캐시
    • 812,500
    • +1.88%
    • 리플
    • 2,866
    • +1.88%
    • 솔라나
    • 191,500
    • +1.54%
    • 에이다
    • 573
    • -0.17%
    • 트론
    • 416
    • +0.24%
    • 스텔라루멘
    • 326
    • -0.31%
    • 비트코인에스브이
    • 27,670
    • +1.21%
    • 체인링크
    • 19,190
    • +0.79%
    • 샌드박스
    • 181
    • +3.4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