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RP형 CMA외에 MMF형 CMA, CMA체크카드의 출시로 고객의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됐다.
지난해 4월에 출시한 RP형 ‘현대CMA’는 발매 9개월만에 10만 계좌, 잔고 1조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상품 중 하나이다.
이번 새롭게 출시한 현대CMA체크카드는 현대카드와 제휴해 CMA의 장점과 체크카드의 편리성이 결합된 통합카드로 CMA의 장점인 다양한 증권거래서비스와 연4%대의 고금리 혜택을 누리며 동시에 체크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사용금액의 최대 1%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시백 서비스와 현대카드 주요가맹점에서 현대카드와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점이 주요 특징이다.
MMF형 CMA의 경우 기존 RP형 CMA와는 달리 다양한 채권과 CD등에 투자해 예치기간에 상관없이 실세금리를 지급하며, 입출금이 잦은 고객에게 유리한 상품이다.
현대CMA가입 고객의 경우는 기존RP형과 MMF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신규 가입고객의 경우는 자금의 용도에 따라 투자상품을 고를 수 있다.
상품기획팀 이완규 팀장은 “다양한 형태의 CMA출시로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확대를 통해 CMA가 전국민의 생활계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